▲ 양승조 민주당 최고위원이 9일 대전시 동구 삼성동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2014년 지방선거 정책개발을 위한 대전지역 정책 토론회에서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은 9일 박근혜 대통령 ‘선친 전철 답습’ 발언과 관련해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도를 넘는 왜곡·편파적 해석과 비난을 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도를 넘는 왜곡·편파적 해석과 비난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전철을 밟고 있다는 국민의 경고를 새겨들어야 할 것이다’라는 발언은 박근혜 정부의 공안통치가 신공안통치, 신유신통치 시대가 될 것 같다는 국민의 우려를 새겨들으라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이정현 홍보수석은 ‘대통령에 대해 위해를 선동 조장하는 무서운 테러라고 본다’고 말씀하셨다는데 어떻게 그런 끔찍한 발언을 입에 올릴 수 있는지 무섭다”며 “그러한 생각은 발언 당시는 물론이고 그 전에도, 그 후에도 전혀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양 의원은 또 “사실 왜곡과 과장이 심해도 너무 심하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왜 이렇게 격심한 반응과 왜곡을 하는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