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천포 엄마, 알고 보니 고창석 아내 (사진출처: SBS)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김성균 분) 엄마로 출연한 배우 이정은(40)이 배우 고창석(40)의 아내로 밝혀져 화제다.

사진은 지난 2011년 8월 29일 방송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7회에 출연한 고창석이 아내 이정은을 소개하면서 공개됐다.

방송에서 고창석은 미모의 아내 이정은과의 첫 만남에 대해 “부산에 있는 극단에서 처음 만났다”며 “아내는 지금도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작은 역이지만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고창석과 이정은은 모두 1970년생 부산 출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다. 슬하에는 딸 예원 양이 있다.

‘응답하라 1994’ 삼천포 엄마의 실체를 접한 네티즌들은 “삼천포 엄마가 고창석 아내였다니!” “삼천포 엄마, 이정은 부산 출생이었네. 역시 사투리 잘한다 했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지난 16일 tvN ‘응답하라 1994’에서는 성나정(고아라 분), 해태(손호준 분), 조윤진(민도희 분)이 경상도 삼천포에 사는 삼천포(김성균 분) 집에 놀러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삼천포 엄마로 나온 이정은은 놀러온 아이들과 구수한 사투리를 주고받는 모습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정은은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로 데뷔해 ‘좋지 아니한가’ ‘비열한 거리’ ‘4교시 추리영역’ 등 총 24건 이상의 영화에 출연했다. 특히 지난 2010년에 개봉한 영화 ‘혈투’에서는 남편 고창석과 극중 부부로 출연해 주목받은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