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시 우도와 추자도 지역 초・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카드 이용 장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스마트카드와 제주도청 교통항공과가 공동으로 도서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및 교통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스마트카드와 제주도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우도와 추자도 지역 초・중학교를 방문해 교통카드 사용 안내 홍보물을 배포하고, 재학생들에게 1인당 교통카드 1장(2,000원 상당)을 무료 지원했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교통카드 사용 안내 및 어린이 카드 등록 서비스를 실시했다.
우도와 추자도는 2012년 9월 전국 최초로 도서지역 교통카드 시스템이 도입된 바 있다. 현재 우도와 추자도에는 각 2대의 마을버스가 운행 중이다.
한국스마트카드 최대성 대표는 “교통카드 이용 시 요금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지만 상대적으로 도서지역의 교통카드 이용률은 매우 저조한 상황”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도서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및 교통카드 이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강은영 기자
kkang@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롤점검 이후 ‘할로윈 스킨’ 등장할까? 기대감 고조
- 한국스마트카드, 화성시 ‘화성콜’ 택시안심서비스 협약 체결
- SK텔링크 “T머니로 선불폰 충전까지 하세요”
- GS25, 신개념 기부카드 ‘손연재 팝티머니’ 출시
- [수도권-서울시] 교통카드사업 부문 혁신 추진
- 경기도, 잠자는 교통카드 잔액 3년간 ‘80억 원’
- [2013 국감] “가정용 도시가스 요금 인하해야”
- [2013 국감] 석유공사, MB정부 5년 10조 투자해 수입은 ‘고작’ 230억
- [2013 국감] “도시가스, 같은 양 써도 지역에 따라 비용은 달라”
- 티머니, GS수퍼마켓 결제서비스 오픈
- 스타벅스, 티머니로 터치하면 사이즈업
- 티머니-파리바게뜨 수능 빼빼로데이 이벤트 실시
- 대국민 UCC 공모전 개최 “나만의 독특한 티머니를 표현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