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미정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한여름의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원한 독서문화 산책, 여름 피서는 도서관에서!’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어린이와 가족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0책과 함께 가족 독서 즐기기’ 외 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0책과 함께 가족 독서 즐기기’ 프로그램은 본관 홈페이지 및 각 자료실에 비치된 추천도서 200권을 열람 및 대출하는 것으로 해당 도서를 많이 대출한 이용자를 9월 독서의 달 다독자로 선정ㆍ시상하게 된다.

또 ‘한여름밤의 가족영화’ 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8월 23일 오후 7시에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11편을 상영한다.

이외에도 그리고 8월 6일부터 8월 20일까지 5개의 체험 프로그램(바다를 헤엄치는 물고기, 책과 함께 하는 방학 과제 만들기, 시원한 여름옷 패션잡지, 쿠키클레이 및 봉숭아 물들이기, 여름에 바쁜 개미들의 세상)을 초등 1~3학년 어린이, 가족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서관은 또 8월 21일 오후 4시에는 아동,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학 매직쇼 –과학은 내 친구’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기의 압력을 이용한 로켓실험, 바람의 속도를 체험하는 과학 게임 등 과학적 원리를 응용한 다양한 공연을 참가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본관 3층 휴게실과 도서관 뒤편 안장산이 연계된 ‘도서관 독서 힐링로(올레길)’을 설치해 더위에 지친 이용자들이 맑고 신선한 공기를 쐬며 독서 힐링로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접수기간은 7월 15일부터 접수마감까지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