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공원생태프로그램 제1기 무궁화 생태교실

[천지일보 수원=강은주 기자] (사)자원봉사단 만남 수원지부 참사랑자원봉사회(회장 남상혁)는 ‘2013 공원생태프로그램 제1기 무궁화 생태교실’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 푸른사업소 후원으로 효원고 학생과 교사, 무궁화 지도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무궁화 생태교실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 소양교육과 폐 옷걸이를 활용한 무궁화 한지 부채 만들기를 했다.
또 수원시 청소년 문화공원에서는 무궁화 생태교육과 봉사회에서 제공한 무궁화 묘목 심기, 무궁화 삼행시 UCC 제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서하은 학생은 “직접 무궁화를 심어본 후 애국심이 느껴졌으며, 아름다운 평화의 무궁화 꽃을 세계에 알리고 심은 바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상혁 봉사회 회장은 “무궁화 생태교실에 참여한 학생 전원에게 수료증과 기념배지를 증정했다”며 “앞으로 ‘무궁화 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주어 무궁화 사랑운동에 동참하도록 운영해 갈 계획”이라 밝혔다.
이어 “무궁화 생태교실이 오는 8월에 있을 수원시 무궁화축제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궁화 생태교실은 매달 1회 진행되며 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참사랑자원봉사회 홈페이지(www.trueloveserve.com)를 참조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강은주 기자
kej494@naver.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