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화점 전 점 식품관 및 AK몰에서
설 선물 세트 판매 및 프로모션 진행
‘DIY’ ‘스몰 럭셔리’ ‘온라인’ 등 선정
키워드에 맞춘 다양한 선물 세트 기획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AK플라자가 3주간의 설 선물 예약 판매를 오는 13일 끝내고 14일부터 2월 2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설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변이 바이러스의 거센 확산세로 올해 설 연휴도 ‘비대면 선물’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K플라자는 올해 설 선물의 키워드를 ‘DIY’ ‘스몰 럭셔리’ ‘온라인’으로 선정해 이에 맞춘 다양한 선물 세트를 집중 선보인다.
우선 AK플라자는 백화점 업계에서는 단독으로 ‘신선 수산물 DIY(Do It Yourself) 세트’를 선보인다. 신선 수산물 DIY 세트는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춰 구매 고객이 상품 구성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선물 세트다. 전복, 블랙타이거새우, 황돔, 참돔 등 총 7가지의 최고급 수산물 중 구매 고객이 3~4종을 선택해 세트로 구성 후 선물할 수 있다.
명절 대표 프리미엄 선물인 한우는 AK플라자의 시그니처 ‘개군한우’로 차별화했다. 개군한우는 AK플라자가 1997년부터 산지 직송으로 브랜딩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스몰 럭셔리’ 세트를 강화했다. 스몰 럭셔리 세트는 부위별로 1~2인분 소량 진공 포장을 통해 기존 대비 총량이 1㎏대로 감량돼 1인 가구도 프리미엄 한우 제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또한 늘어나는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에 맞춰 ‘그랑크뤼 17년 빈티지 기획 세트(▲샤또 마고 ▲샤또 라피트로칠드 ▲샤또 오브리옹)’ ‘돔페리뇽 레이디가가 리미티드 에디션’ 등 최고급 프리미엄 와인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비대면 구매 트렌드를 고려해 AK플라자의 인터넷 종합쇼핑몰 AK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도 힘썼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10% 페이백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오는 10일부터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가 추가로 제공되는 설 시즌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한 AK몰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샤샤라이브’에서도 ▲닥스핸드백 ▲코지마 ▲헤지스골프 등 다양한 설 선물세트 방송이 확대 편성될 계획이다. AK몰 설 선물 본 판매 및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AK플라자는 올해 설 선물 세트에서 과일 선물 세트의 완충재를 기존 폴리에틸렌(PE)에서 종이 재질로 변경하고 재사용 가능한 쿨링 보냉백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 소비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AK플라자 식품팀 담당자는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올 설에도 비대면 선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DIY’ ‘스몰 럭셔리’ ‘온라인’에 집중해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며 “AK플라자가 고객분들의 다채로운 취향에 맞춰 준비한 2022년 설 선물 세트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설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