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 벤처천억기업’ 트로피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벤처천억기업 트로피는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한 중소기업의 수출현황, 고용, 기술개발(R&D) 성과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회사 설립 3년 만인 지난해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지난해 누적 매출 1397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도 3분기 누적 매출 1292억원을 기록하는 등 브랜드 연구개발과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마케팅 노하우를 구축해 꾸준히 성장 중이다.
특히 국내 업계 1위 브랜드 젝시믹스는 지난해 1000억원을 돌파하는 메가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총 16개 국가에 진출해 레깅스를 포함한 K-애슬레저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해외 수출액은 2019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일자리 확대와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 지난해 고용증가율은 전년 대비 2.5배 이상 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돼 국내 애슬레저 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우위를 다지고 한국의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서 위상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조혜리 기자
mooksung@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