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KT&G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4회 상상 서밋(Summit)’을 지난 16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된 상상 서밋은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250여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KT&G 상상플래닛에서 오는 22일부터 다시 시청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이란 주제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과 미래세대가 주도하는 창업투자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에 맞게 미래세대와 혁신을 위한 ESG 투자, 미래세대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행동주의 브랜드, 미래 혁신가의 지구를 위한 발자취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주요 연사로는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디렉터 그리고 상상플래닛 입주사인 김민경 트레드앤그루브 대표 등이 참여했다.
포럼에선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 상상플래닛 공간을 똑같이 재현한 ‘KT&G 상상플래닛 메타버스 월드’가 공개되며 미래세대와의 소통이 강화됐다. 메타버스 안에서 일반인들은 자신들의 아바타를 이용해 상상플래닛 공간을 둘러볼 수 있으며 입주사 직원들은 회의와 업무협약식 등도 진행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상상 서밋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세대들의 사회혁신 창업 트렌드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 투고매장 ‘아이파크콘도점’ 오픈
- 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 농심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 최우수 등급 표창
- BBQ, 페이코인 결제 최대 1만원 페이백 프로모션 진행
- 홈플러스 ‘제주물산전’ 개최… 최대 30% 할인
- KT&G,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 진행
- KT&G ‘상상주니어보드’ 백복인 사장에 경영 전략 직접 제안 나서
- KT&G 상상마당 부산, 전체 공간 개관 기념행사 개최
- KT&G ‘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 KT&G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개 모집
- KT&G 상상마당, 혜은이×재주소년 합동 콘서트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