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삼성카드는 U+ 알뜰폰 파트너스의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U+ 알뜰폰 파트너스 삼성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품으로 U+ 알뜰폰 통신요금을 정기 결제할 경우,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용 건수에 따라 통신요금 할인을 월 최대 1만 6000원까지 제공한다.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용 대상은 아파트 관리비, 4대 사회보험,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코웨이, SK매직 등이 해당된다.
삼성카드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U+ 알뜰폰 통신요금 정기결제를 신청한 고객 대상 통신요금 할인을 월 최대 1만 9000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혜택은 최초 카드사용 등록일로부터 36개월 동안 제공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VISA) 모두 2만원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자체개발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원큐 온 샘플’을 출시했다.
원큐 온 샘플은 금융 업무를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하나금융그룹에 최적화된 고유 AI통합 플랫폼이다. 하나금융의 IT전문 관계사 하나금융티아이가 개발을 주도하고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자체적으로 플랫폼을 구축 및 적용했다.
이번 플랫폼 출시는 AI 서비스 개발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동시에 그룹 AI 서비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했다. 또 독립적 플랫폼을 구축해 그룹 내 ▲표준화된 데이터 분석 환경 통합관리 ▲금융 최적화 AI 기술 역량 내재화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해졌다고 하나금융 측은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원큐 온 샘플을 활용해 모바일앱 ‘하나원큐’ 신용대출의 신용평가모델에 적용 완료했다. 향후 그룹 내 관계사의 로보어드바이져, AI 광학문자인식(OCR), AI 챗봇 등을 비롯한 금융 전 분야에 AI 기술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카드는 위드 코로나 시기에 맞춰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정부24’ 백신 접종 증명서를 우리원카드 앱의 마이데이터 메뉴에서 연동 후 이용 가능하며, 백신 종류 및 접종 차수, 일자, 기관명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신용정보 무료 조회 ▲부동산 및 자동차 시세 관리 ▲내 자산 요약 ▲ 내 소비 조회 등 고객의 데이터를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