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전국 일반 4년제 대학이 지난달 ‘2022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오는 12월 16일까지 합격자를 발표한다.
수시모집에서 학교생활기록부·논술·수능·실기 등 전형 요소를 반영해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뿐 아니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대학들이 많아 수험생에게는 어려운 관문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한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합격에 성공한 경찰행정학과 출신 이모 학생은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에 참여해 실전 모의 테스트뿐 아니라 편입 준비를 꾸준히 할 수 있었다”며 “선발고사 대비 특강 및 모의 테스트부터 성적이나 면접까지 지도교수의 1대1 지도를 받았다”고 전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 학장은 “경찰공무원의 위상이 올라가는 상황 속에서 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진로를 변경하려는 대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범죄심리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찰행정과, 사회복지학과에서 4년제 대학교를 이미 졸업한 학생들이 재입학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일자리 제공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 맞춤형 신임경비교육과 일반경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공무원 연속 합격자 배출과 경비경호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과정의 경찰행정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관광학부, 광고디자인학부 계열을 운영하며,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