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천지일보DB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천지일보DB

최재형 “尹, 함께 싸우자”

尹 측, 13일 박지원 고발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제보자인 조성은씨와 박지원 국정원장의 관계 등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윤석열, 최재형캠프에 따르면 두 사람은 12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한 호텔 레스토랑에서 ‘정치공작과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처하기 위한 회동을 한다고 밝혔다.

최 전 원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입건되고 김웅 의원 사무실에 대한 공수처의 압수수색 소식을 들었다”며 “사실 여부를 떠나 현재 야당 의원이자 유승민 후보를 돕고 있는 김 의원실의 압수수색은 정치압박이라고 밖에 볼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후보는 정권교체를 위해서 함께 노력하는 동지”라며 “여러 가지 상황에 힘드실 것이라 생각하는데,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 힘내시고 함께 싸우자”고 말했다.

현재 윤 전 검찰총장 측은 조씨가 박 원장을 접촉한 사실이 알려지자, 국정원의 대선 개입을 의심하며 ‘박지원 게이트’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즉각적인 수사를 촉구했다.

윤 전 총장 캠프 상황실장인 장제원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박 원장이 야당의 유력주자를 제거하기 위해 대선에 개입한 의혹이 불거졌다”며 “이것은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행위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말살하려는 최악의 사건”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윤석열 죽이기’ 정치공작 선봉에 서 있는 뉴스 매체에 제보를 한 사람과 국정원장의 만남은 과연 일반적인 만남이겠는가”라며 “‘평소 친분 관계가 있었고 식사하는 자리였다’는 말을 국민들에게 믿으라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장 의원은 “내일(13일) 박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 조치하겠다”며 “‘박지원 게이트’와 관련된 모든 의혹을 낱낱이 파헤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