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진욱 공수처장 등 고발(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가운데)이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김진욱 공수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등으로 고발하는 내용의 고발장을 든 채 청사 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전 의원, 권오현 법률자문위원국민의힘은 지난 10일 김웅 의원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압수수색이 적법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가운데)이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김진욱 공수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등으로 고발하는 내용의 고발장을 든 채 청사 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전 의원, 권오현 법률자문위원국민의힘은 지난 10일 김웅 의원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압수수색이 적법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에 “야당의원이 의정활동 제대로 할 수 있겠나” 의구심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공수처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을 하면서 김웅 의원과 보좌진의 컴퓨터에서 조국, 미애, 오수 등의 키워드로 파일을 수색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먼저 김웅 의원은 영장에 피의자로 적시되지도 않았다. 제3자에 대한 압수수색을 무리하게 진행한 것 자체가 이상하다”며 “이 절차적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언론에서 많이 보도했기에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김웅 의원은 본인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그리고 차량에 대한 압수수색, 송파구 지역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며 “국회 의원회관에서는 왜 김웅 의원에게 영장 제시도 하지 않고 바로 집행하려고 했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그리고 김웅 의원의 컴퓨터는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 국가에서 지급한 것이다. 그 컴퓨터에는 당연히 지난 국회의원 선거 전에 있었던 것으로 의심되는 이 사건에 대한 정보가 있을 수 없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장제시 없이 바로 김웅 의원과 보좌진의 PC에서 ‘조국, 미애, 오수’ 등의 키워드로 파일을 수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조국, 미애는 차치하고 국정감사를 앞두고 있는 야당 의원과 보좌진의 업무용 컴퓨터에서 ‘오수’는 왜 검색하는 겁니까?”라며 “공수처의 설치 취지 중에 검찰권력에 대한 견제도 있지만, 그걸 왜 야당 의원의 컴퓨터에서 수색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의구심을 표했다.

그러면서 “공수처가 이런 저런 사건으로 압수수색을 나가면서 틈날 때마다 김오수 검찰총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공수처가 피의자도 아닌 참고인 신분의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국회의원 컴퓨터에서 ‘오수’ 검색하는 상황에서 어떤 야당 국회의원이 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정상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