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1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시당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윤석열 캠프) ⓒ천지일보 2021.9.1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1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시당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윤석열 캠프) ⓒ천지일보 2021.9.11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

“13일, 박지원 고발할 것”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고발 사주’ 의혹을 제보한 조성은씨가 제보 이후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일을 ‘박지원 게이트’라며 즉각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수사를 촉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 캠프 상황실장인 장제원 의원은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박 원장이 야당의 유력주자를 제거하기 위해 대선에 개입한 의혹이 불거졌다”며 “이것은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행위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말살하려는 최악의 사건”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윤석열 죽이기’ 정치공작 선봉에 서 있는 뉴스 매체에 제보를 한 사람과 국정원장의 만남은 과연 일반적인 만남이겠는가”라며 “‘평소 친분 관계가 있었고 식사하는 자리였다’는 말을 국민들에게 믿으라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장 의원은 조씨를 박 원장의 ‘정치적 수양딸’이라며 두 사람의 인연을 강조했다.

장 의원은 “조씨는 2014년 새정치민주연합에서 정치를 시작했고, 박 원장이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시절 비대위원으로 보임돼 정치적 인연이 시작됐다고 한다”며 “박 원장이 국민의당을 탈당할 때 함께 당을 떠났고, 2018년 민주평화당 창당 때 조씨는 박 원장과 함께 입당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조씨는 평소 박 원장에 대해 절대 신뢰관계가 있음을 공공연히 드러냈다”며 “그런 두 사람이 이 시점에서 만나 무엇을 논의했는지는 삼척동자도 안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친분관계를 운운하며 ‘별일 아니다’란 식으로 빠져나가려는 박 원장 특유의 노회함은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조씨는) 대검찰청 감찰부장의 휴대전화로 전화해 자신의 휴대전화 제출과 공익신고 보호라는 ‘딜’을 했고, 보도 당일 검찰총장은 기다렸다는 듯이 감찰부장이 진상조사를 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며 “다음날인 9월 3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빠른 추가 보도를 부탁한다’며 법무부 자체 조사를 시사하는 등 정치적 발언까지 서슴없이 이어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장과 그의 수양 딸, 검찰총장과 민주당 국회의원인 법무부 장관이 찰떡궁합을 과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이런 것이 진짜 고발 사주 의혹”이라며 “윤석열 후보에게 했듯이 ‘박지원 게이트’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 박지원 원장과 조씨에 대해 신속히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고 공수처에 촉구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13일 박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키로 했다.

장 의원은 “내일(13일) 박지원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 조치하겠다”며 “‘박지원 게이트’와 관련된 모든 의혹을 낱낱이 파헤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박지원 원장을 포함한 권력기관의 선거개입의혹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며 “엄정한 수사를 통해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을 밝혀내지 못한다면, 이번 사건은 박지원 원장과 그의 정치적 수양딸인 조씨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선거에서 유력 야당주자를 제거하고자 꾸민 정치공작 사건으로밖에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