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LX하우시스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산 및 상생 협력을 위한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 ▲신한금융의 금융상품 활용 그린 리모델링 사업 확대 ▲그린 리모델링 사업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리모델링 관련 금융상품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LX하우시스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상생 예금 기반의 대출 금리 인하, ESG 상생 협력 대출 등을 지원하고 ESG 경영 실천을 돕기 위한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그린 리모델링 이차보전대출과 향후 출시 예정인 은행 자체 대출 상품을 통해 거주·비거주용 건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 공사비용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한은행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LX하우시스의 친환경·에너지 세이빙 제품의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그린 리모델링 분야 시장 선도기업인 LX하우시스와의 업무협약이 양사 고객들께 더 큰 혜택을 드리는 동시에 ESG 확산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LX하우시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김누리 기자
cho2yul@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신한은행, 배우 이상이와 급여클럽 신규 광고 선봬
- 신한은행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로 최대 1억원 드려요”
- 진옥동 신한은행장 “공감과 소통으로 디지털 기업 앞당길 수 있어”
- “금융사, 금융관련 전문자격증 보유하면 취업 유리”
- 신한은행, 아이키와 헤이영 댄스 챌린지 진행
- 신한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11년 연속 1위
- 신한은행, KT 플랫폼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 조회 서비스 제공
- 신한은행,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은행·PB부문 1위 선정
- 신한은행 “메타버스 구장서 야구 대표팀 응원하세요”
- 신한은행, ‘신한 S Life Care 상조신탁’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