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청년취업난이 심상치 않다. 통계청이 지난 2월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실업률은 12.5%를 기록했다. 1999년 실업자 산정 기준을 변경한 6월 이후 역대 최고치다.

취업준비생들이 느끼는 체감실업률은 더 크다.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3포세대’에서 급기야 모든 것을 포기한 ‘N포세대’라는 말까지 등장해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고충을 대변하고 있다.

이러한 취준생들에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취준생에서 CEO까지!’ 라는 책을 출간하고 구직활동에서 취업이라는 결실을 얻기 위해 또한 성공적인 직장생활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조언하고 있다.

양 대표는 책을 통해 1992년 처음 교육사업을 시작할 때 매출이 거의 없이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지만 이러한 시행착오들을 사업을 배우기 위한 값비싼 수업료라 여기며 어려움들을 이겨냈고, 그 결과 에듀윌은 24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었다고 소개한다.

‘취준생에서 CEO까지!’는 1992년 창립 이래 24년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을 이끌어오며 양 대표가 터득한 ‘성공 키워드’를 구직활동이나 직장생활을 하며 흔히 겪게 되는 일상의 경험 속에서 찾아내 전하고 있다. 때문에 취준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공감하며 읽을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을 되짚어보며 그 안에 감추어진 성공 노하우를 찾아볼 수 있다.

세상이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전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를 시작으로 직장에서 핵심인재로 인정받기 위해 필요한 핵심노하우를 직장생활 연차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신의 진로나 미래에 대해 상대적으로 불안감이 높은 취준생들의 경우 현실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를 해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 대표는 이 책을 통해 ‘정공법으로 승리하는 사람이 되자’ ‘실수를 기회로 발전을 도모하라’ ‘직테크의 달인이 되라’고 조언한다. 또한 ‘당신은 핵심인재 입니까?’ ‘실패보다 더 무서운 것은?’ ‘성공이란 무엇인가?’ 등의 물음을 던짐으로써 성공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돌아 보게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