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제공: 한화건설) ⓒ천지일보 2025.10.21.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제공: 한화건설) ⓒ천지일보 2025.10.21.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한화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일원에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오는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상인천초교 재개발 사업으로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4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56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735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과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인접했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며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 등으로 1시간 내외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GTX-B는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82.8km를 잇는 고속 철도망으로 서울역까지 약 30분 만에 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 앞에는 상인천초등학교가 위치했고반경 1km 내에 상인천중, 구월중, 간석여중, 신명여고, 인제고, 인천예술고 등이 밀집해 있다. 인근 구월동 학원가 접근성도 뛰어나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백화점(인천점) 등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이 있다.

단지 앞에는 이화어린이공원이 자리잡았으며 운동시설과 산책로, 테니스코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공원(총 3.9km), 소공원, 만월산 등이 인접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간석동·구월동 일대 정비사업 프리미엄을 이을 단지”라며 “한화포레나 인천 구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등과 함께 이 일대를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탈바꿈시키는 핵심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단지에는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키즈짐, 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로봇청소기 수납장, 전동루버시스템, 포레나 엣지룩 디자인 적용 등 맞춤형 상품도 일부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도 마련돼 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보행자 중심 단지로 조성된다.

장영기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인천은 이번 규제지역에서 제외되며 풍선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브랜드 대단지에 GTX-B 수혜까지 더해진 입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견본주택은 11월 중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40-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29년 8월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