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CI. (제공: 롯데컬처웍스) ⓒ천지일보 2025.07.22.
롯데컬처웍스 CI. (제공: 롯데컬처웍스) ⓒ천지일보 2025.07.22.

◆롯데컬처웍스, 메가박스중앙과 K-콘텐츠 활성화 투자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롯데컬처웍스와 메가박스중앙은이합병 후 재무구조 개선 활동과 외부 투자유치를 통해 재원을 확보, 극장·영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K-콘텐츠 활성화에 집중 투자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최근 국내 영화사업은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확대, 영화 투자 축소, 관객수 저하 등의 시장 상황이 고착화됨에 따라 신규 영화 투자가 위축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와 중앙은 합병을 통한 운영 노하우 공유, 마케팅 역량 통합으로 수익성을 개선해 이와 같은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합병 후 신규 투자를 유치해 재무구조 개선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K-콘텐츠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확보한 재원은 우선 관람객 대상 서비스 개선에 투자할 계획이다. 관람객을 다시 극장으로 불러오기 위해 극장 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특별 상영관을 확대할 방침이다. 롯데컬처웍스는 수퍼플렉스, 광음시네마, 샤롯데관의 특별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가박스중앙 또한 돌비 시네마, MX4D관 등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상영관을 운영 중이다. 특히 양사는 현재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특별관을 지방으로 확대해 문화 접근성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 웹툰·웹소설을 활용한 영화 제작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합병 후 이와 같은 K-콘텐츠 투자는 한층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영화계에 다양한 작품 제작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신인 및 경쟁력 있는 K-콘텐츠를 발굴해 국내 영화산업 질적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증가되는 수익은 국내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재투자에 활용해 신규 IP를 발굴·육성하는 K-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양사간 합병은 침체된 국내 영화산업 회복과 다양성 확보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전협의 단계부터 정식 기업결합 신고에 이르기까지 공정거래위원회 절차도 성실히 이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이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포포로(FOPORO) 야시장’을 호텔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제공: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 ⓒ천지일보 2025.07.2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이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포포로(FOPORO) 야시장’을 호텔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제공: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 ⓒ천지일보 2025.07.2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여름 야시장 개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포포로(FOPORO) 야시장’을 호텔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호텔 투숙객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도 특별한 미식과 라이브 음악이 어우러진 도심 속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포포로 야시장은 더욱 다채롭고 이색적인 구성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한 ▲파인애플 빙수 ▲새우 감바스 ▲후라이드 치킨 ▲사퀴테리 ▲페퍼로니 조각 피자 ▲닭꼬치 ▲큐브스테이크&리조또 등이 마련된다.

이번 야시장에는 전통주의 감성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낸 프리미엄 담금주 브랜드 ‘묘약’도 참여한다. 딸기바질, 진저페어, 무화과 등 6가지 콘셉트의 DIY 담금주 키트를 선보이며 누구나 손쉽게 취향에 맞는 ‘나만의 술’을 만들 수 있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공연 또한 야시장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첫째 날에는 감성적인 사운드가 매력적인 인디밴드의 무대가, 둘째 날에는 여름밤에 어울리는 재즈밴드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 (제공: 롯데관광개발) ⓒ천지일보 2025.07.22.
롯데관광개발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 (제공: 롯데관광개발) ⓒ천지일보 2025.07.22.

◆롯데관광개발, 2025 유럽 GRAND 페스타 진행

롯데관광개발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가오는 겨울 출발 예정인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부터 유럽 지역별 베스트 셀러 연중 최저가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판매가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혜택 등 최대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명예의 전당’ 카테고리에서는 판매 비중이 높았던 유럽 인기 상품을, ‘비즈니스 클래스’ 카테고리에서는 좌석이 확보된 겨울 시즌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역별 베스트’에서는 지중해 동유럽 등 유럽 주요 지역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