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동해안 자전거길 (사지젠공: 한국관광공사)
[천지일보=김선희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국내 자전거길의 아름다운 매력을 국민에게 소개하기 위해 전국의 자전거길 중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개 코스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선정을 위해 지자체와 전문가로부터 100여개의 자전거길을 추천받았다. 평가위원회를 통해 자연·환경, 인프라, 관광자원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30개 코스를 선정했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ajagil.or.kr)를 통해 제공한다. 홈페이지에는 자전거길 소개, 지도정보 등 자전거 여행 작가가 작성한 생생 여행기와 여행 TIP 등이 담겨있다.

공사는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대국민 홍보를 위해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Best 5 선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등 온라인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이 직접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을 달려보는 체험행사 이벤트를 오는 10월부터 3회 실시할 예정이다. 각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상기 한국관광공사 레저스포츠관광팀장은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은 단순한 라이딩만을 위한 자전거길이 아닌 주변 경관, 문화, 미식 등 관광 콘텐츠들이 풍부한 ‘자전거 여행길’이며, 이를 홍보함으로써 국민의 국내 자전거길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