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 입소자들을 초청해 바리스타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 입소자들을 초청해 바리스타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광주광역시에 있는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 입소자를 초청해 바리스타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최근 자립을 앞둔 엔젤하우스 입소자인 미혼모들의 향후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및 베이커리 기사 관련 교육 및 체험으로 구성됐고 식음료업계의 취업·창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됐다. 미혼모 보호시설 입소자들은 이디야커피랩 투어를 시작으로 에스프레소 추출 및 음료 제조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고 실습도 해보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7년부터 7년간 꾸준히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를 정기 후원해왔다. 금전적 지원뿐 아니라 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가전제품부터 방한복, 아기용품 및 자사 제품 등을 후원하며 한부모 가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엔젤하우스 입소자 A씨는 “평소 경험해 보기 어려운 커피 및 베이커리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항상 많은 것을 지원해주시는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님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지속 후원해왔던 엔젤하우스 입소자분들을 초청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