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구영신 호시절’ 福 많이 받으세요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맛디아지파(지파장 장방식) 천안교회(담임 이병훈)는 천안 서부역 광장에서 전통놀이를 통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맞이 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2014년 갑오년을 맞아 ‘송구영신호시절 청마의 해, 福이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지난 29일 오후 2시부터 천안 서부역 광장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교회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인 전통놀이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천안 방문객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교회 측은 천안역을 이용하는 귀성객들과 타국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을 소개하기도 했다. 아울러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민속놀이를 체험하는 장을 마련했다.
민속놀이를 체험한 이명자(59, 여, 서북구 백석동) 씨는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하니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천안역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천안 서부역 광장을 이용해 지역주민들과 천안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주니 고맙다”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는 최근 성정1동 주민자치 위원회와 ‘성정1동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교회로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박준성 기자
pjs@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