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지난 30일 열린 ‘제2회 대한민국CEO독서대상’ 시상식에서 에듀윌 남영택 이사(두 번째 줄 오른쪽 세 번째, 대리수상)가 행사 관계자 및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종합교육 전문기업 ㈜에듀윌의 양형남 대표가 ‘제2회 대한민국CEO독서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CEO독서포럼이 주관한 ‘제2회 대한민국CEO독서대상’ 시상식은 지난 30일 오후 3시 국회 본관 3층 귀빈실에서 열렸다.

시상식에는 평소 독서를 생활화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CEO와 유명인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글로 ‘세계평화 지도’를 그리는 한한국 작가와 부인 윤소천 시인이 참석해 자리를 뜻 깊게 했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꾸준한 독서를 통해 타의 모범이 되어 왔으며, 특히 ‘책만일 캠페인’으로 독서지수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책만일 캠페인’은 ‘책을 많이 읽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직원 추천에 의해 매달 도서를 선정하고 직원들 모두가 자발적으로 책을 읽고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또한 이렇게 활용한 도서를 다른 기업에 전달해 주어 기업간 독서 교류 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기업간 독서릴레이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독서경영 통해 에듀윌은 직원들의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돕고 있으며, 독서토론 진행으로 직원들 사이의 관계도 돈독해 지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이처럼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책 읽기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듀윌은 독서경영 외에 지식발전소 운영, 문화 메세나(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결연 등으로 문화 나눔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