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정세균 전 총리의 대선 출마 선언에서 정세균 전 총리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 앞부터 이광재 의원, 이낙연 전 대표, 정 전 총리, 김두관 의원.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1.6.1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지난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정세균 전 총리의 대선 출마 선언에서 정세균 전 총리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 앞부터 이광재 의원, 이낙연 전 대표, 정 전 총리, 김두관 의원.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1.6.17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중대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밤 양측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문에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를 함께 방문해 중대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민주당의 경선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는 28일 양측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내달 11일 예비경선(컷오프) 전 단일화 방안도 거론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지난 25일 회동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22일 두 사람은 이낙연 전 대표와 함께 공동 정책토론회를 열고 정책 공조를 논의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예비후보 등록 절차가 시작되는 만큼 바로 단일화를 선언하는 것이 이르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