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폭염이 계속되는 24일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던 시민들이 검사소 앞에 설치된 햇볕 가림천막에서 더위와 햇볕을 피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7.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던 시민들이 검사소 앞에 설치된 햇볕 가림천막에서 더위와 햇볕을 피하고 있다. ⓒ천지일보 

해외여행력 없는 40대 첫사례

가족 1명 외 추가확진자 없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된 가운데 델타 변이보다 방역이 까다로운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2명이나 확인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3일 오전 “국내에서 델타 플러스 변이 사례 2명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확인된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자 2명 중 1명은 해외 여행력이 없는 40대 남성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당국이 가족과 직장동료 등 접촉자를 검사한 결과, 현재까지는 동거가족 1명 이외 추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동거가족도 델타 플러스 변이에 감염됐을 것으로 추정되나 변이 유형에 대한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델타 플러스 변이 두 번째 국내 감염 사례는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이다. 방대본은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델타 플러스 변이는 전 세계 코로나19 유행을 주도하고 있는 인도 유래 ‘델타 변이’에서 파생된 바이러스다. 델타 변이보다 전파력이 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3월 유럽에서 처음 발견된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는 앞선 델타 변이 바이러스 특성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확인된 베타 변이 바이러스에서 나타난 K417N 돌연변이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선 백신 예방효과 회피 우려 등이 제기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