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8일 이만희 HWPL 대표가 만국회의 4주년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제공: HWPL)ⓒ천지일보 2021.5.19
HWPL 이만희 대표가 지난 2018년 9월 18일 만국회의 4주년 기념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제공: HWPL)ⓒ천지일보DB

“전쟁과 죽음은 하나님 뜻 아냐”

몸소 겪은 6.25전쟁 실상도 증언

‘전쟁종식·평화유산’ 외치며 세계로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평화는 종교, 인종, 국경을 넘은 인류의 꿈이다. 나 또한 종교를 넘어 평화운동을 한다.”

평화 만국회의를 개최하며 세계 각국으로부터 ‘평화의 사자’로 불리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의 평화 행보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됐다.

당시 이 대표는 평화순방을 통해 세계 평화와 전쟁종식을 위한 행보를 펼쳐 지구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가 나선 평화순방만 무려 31번에 이른다.

1931년생인 이 대표는 일제강점기, 한국전쟁, 새마을운동 등 격변의 한국 근대사를 겪어온 산 증인이다. 6.25참전유공자로 19세, 6.25전쟁이 발발하자 학도의용군으로 참전해 최전방 보병부대(7사단) 하사로 제대했다.

그 과정에서 본 수많은 전우들의 참담한 죽음은 그가 세계 평화운동을 결심하는 계기가 됐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의 총회장이기도 한 이 대표가 평화 행보를 시작한 배경에는 성경의 가르침이 있다.

지구촌 전쟁의 약 80%는 종교와 얽힌 문제로 발생하는 현실에 이 대표는 “전쟁이 나면 사람이 죽는데, (전쟁을 일으키는 종교는) 하나님을 믿는 참 종교라고 할 수 없다”며 “전쟁 없는 평화의 세계 완성이 종교의 역할”이라고 강조한다.

그가 평화를 이루라는 천명과 함께 받은 평화실현 방안은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과 지구촌 분쟁의 8할을 차지하는 ‘종교의 통합’이었다.

이 두 가지 평화의 답을 가지고 지구촌 순방에 나선 이 대표의 평화 행보는 만국회의로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지난 2014년 9월 18일, 서울에서 열린 평화 만국회의에는 전 세계 정치·종교·여성·청년지도자와 관련 회원 등 20여만명이 모여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과 종교통합을 외쳤다. 세계 다양한 종교지도자들 역시 세계평화를 위해 종교인이 하나가 돼야 함에 공감했다.

만국회의 개최 이후 해마다 9월에는 평화 만국회의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