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에뛰드 X AB6IX  라이브방송.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1.5.27
G마켓 글로벌샵 에뛰드 X AB6IX 라이브방송.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1.5.27

해외서도 통한 ‘K아이돌 라이브방송’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지난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에뛰드(ETUDE) X 에이비식스(AB6IX)’ 라이브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라방에는 보이그룹 AB6IX 전원이 출연해 AB6IX와 G마켓이 함께 기획한 에뛰드의 베스트 상품 ‘10구 아이팔레트 브러시세트’와 멤버들이 직접 고른 ‘립틴트’를 특가로 선보였다. AB6IX 멤버들은 직접 가격 협상에도 참여해 기존가 4만 2000원의 상품을 할인가 3만 1250원에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 스마일클럽 고객은 최대 40% 할인된 2만 5000원으로 AB6IX의 기획 굿즈 4종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AB6IX 멤버들은 약 40여 분간 팬들을 위해 직접 제품의 발색샷까지 하나하나 보여주며 콜라보 상품을 소개했다. 특히 해외 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멤버 이대휘는 영어를, 전웅은 일본어로 실시간 진행을 했다. 총 17개국을 통해 판매된 이번 콜라보 상품은 AB6IX의 활약 덕분에 한국은 물론,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번에 판매된 기획 상품의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할 예정이다.

실시간 라이브방송의 누적 조회수는 105만회를 기록했다. 방송 종료 후에는 트위터 및 각종 SNS 채널에 #INSSAOPPAG #Gmarket_AB6IX #Gmarket 해시태그를 단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이 쏟아지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팬들은 “전문가 못지않은 야무진 제품 설명과 글로벌 고객을 위한 영어 설명까지 해줘서 완벽했다” “다채로운 구성에 굿즈까지 넣어주고, 직접 발색샷까지 보여주는데 안 살 수가 없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홍콩, 일본 등 글로벌 팬들 역시 “G마켓과 에뛰드에 최고의 마케팅 아이돌 그룹이 있어 부럽다” “AB6IX와 함께 기획한 멋진 상품을 소개해줘서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베이코리아 이중복 글로벌사업실장은 “G마켓-브랜드사-아이돌 그룹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이번 라이브방송은 ‘해외에서도 통한다’는 선례를 남겼다”며 “이미 상품을 수령한 국내외 고객들의 상품평과 반응도 뜨거운 만큼 앞으로도 K팝 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