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정부가 12일부터 코로나19 방역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수도권의 경우 ▲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 콜라텍 ▲ 단란주점 ▲ 감성주점 ▲ 헌팅포차 ▲ 노래연습장 ▲ 실내 스탠딩 공연장 ▲ 실내집단운동(격렬한 GX류) ▲ 뷔페 ▲ 대형학원(300인 이상) 등 10종의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조처가 해제된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젊음의 거리의 모습. ⓒ천지일보 2020.10.12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1일 정부는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유지하면서 수도권 유흥시설의 집합금지도 3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에 따르면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단란 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 등은 2단계부터 집합 금지 대상이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유흥업소 관계자들의 해제해달라는 요청에도 서울시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없는 사안아니다”라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유흥업소 집합금지 해제는 정부, 수도권 자치단체와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송은철 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온라인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전날 한국 유흥업음식업중앙회·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한국콜라텍협회 등 수도권 유흥업소 업주 약 300명은 전날 오후 1시경 서울시청 앞에 모여 오후 10시 이후 집합금지를 해제하고 손실보상법의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유흥업소 업주들은 ‘제대로 된 영업을 해 본 적이 없다’며 조속한 집합금지 해제를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송 과장은 “장기화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유흥업소 등 자영업자들이 힘든 것을 알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역에 협조하는 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4월 이후 일일 확진자가 600~700명대를 기록하면서 업종·업태별 차별화한 거리두기인 ‘서울형 상생 방역안’을 마련해 정부에 제안하고 현재 협의 중”이라며 “4월 이후 확진자가 600~700명대를 오르내리면서 방역 수칙 조정에 대해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의 경제적 고통이 지속하고 있는 만큼 정부와 앞으로 협의해 나가겠다”며 “각 단체의 요구 사항에 대해서도 정부와 협력해 나갈 것”고 말했다.

이날  정부는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유지하면서 수도권 유흥시설의 집합금지도 3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에 따르면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단란 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 등은 2단계부터 집합 금지 대상이다. 수도권 유흥시설 집합 금지가 3주 더 연장하면 4월 12일부터 9주간 집합 금지가 실시되는 셈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