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하차. SBS 예능방송 미우새 하차설이 제기된 김건모와 모친 이선미씨.
김건모 하차. SBS 예능방송 미우새 하차설이 제기된 김건모와 모친 이선미씨.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가수 김건모(51)가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여성을 대상으로 맞고소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방송 ‘미운 우리 새끼’에서 하차하기로 했다.

15일 SBS에 따르면 이날 방송되는 예능물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건모가 출현하지 않는다. 김건모의 어머니 이선미씨 역시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됐다. 제작진은 추가 촬영 계획 역시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SBS는 “애초부터 김건모씨가 매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지 않았기에 하차라는 표현은 쓰지 않는다”며 “김건모씨 어머니 이선미 여사도 건강상의 이유로 8개월여간 출연하지 않았다. 지난달부터 스페셜 MC로 출연한 것뿐”이라고 말했다.

김건모는 앞서 피아니스트 장지연(38)과 혼인신고 했다. 내년 5월 결혼식을 앞두고 있던 김건모는 지난 8일 방송에서 장지연에게 프러포즈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이런 내용이 방영되면서 김건모 하차를 요구하는 여론이 거세지기도 했다.

한편 김건모 성폭행 의혹은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의 지난 6일 방송을 통해 제기됐다. 여성 A는 2016년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9일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대해 김건모 소속사 건음기획은 13일 강남경찰서에 A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및 무고로 고소했다. 김건모는 “A가 27년간 연예할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사실을 유포, 많은 분께 실망을 끼치고 있는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미투를 가장한 거짓 미투, 미투 피싱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건모 #하차 #김건모 하차 #김건모 모친도 하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