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이 문재인 대통령을 ‘북 대통령’이라고 표기했다. (출처: MBN)
MBN이 문재인 대통령을 ‘북 대통령’이라고 표기했다. (출처: MBN)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MBN이 문재인 대통령을 ‘북 대통령’이라고 표기했다. 이 같은 실수는 이달 들어 2번째다.

MBN은 21일 오전 ‘뉴스와이드 주말’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인 김홍일 전 의원의 별세 소식을 보도 당시 화면 아래에 ‘CNN, ‘북 대통령, 김정은에 전달할 트럼프 메시지 갖고 있어“’라는 자막을 내보냈다. 해당 자막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전달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메시지를 갖고 있다는 내용을 요약 보도한 것이다. 그런데 문 대통령을 ‘북 대통령’이라고 잘못 표기한 것이다.

이에 MBN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뉴스와이드 1부 자막뉴스에 담당자 실수로 문 대통령에 대해 잘못 표기했다”며 “관계자와 시청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앞서 MBN은 지난 11일에도 이 같은 실수를 한 바 있다.

당시 ‘백운기의 뉴스와이드’에서는 김정숙 여사를 ‘김정은 여사’로 표기해 비판을 받은 뒤 홈페이지를 통해 “문 대통령의 미국 방문 소식을 전하면서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이름을 잘못 기재한 참고화면이 방송됐다”면서 “제작진의 실수”라고 사과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