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30일까지 제물포역에서 인천직업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정이 졸업작품전시를 개최한 모습 (제공: 인천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직업전문학교(ITI)가 지난달 30일까지 제물포역 내 이색적인 졸업작품전시회를 열어 주목받았다.

이번 졸업작품전전시회는 디자인, 뷰티, 호텔관광경영 등 모든 분야의 졸업예정자 학생들이 약 한 달간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유동인구가 많은 제물포역 안에서 전시해 많은 인천시민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ITI 관계자는 “인천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필요한 교육에 집중해 재학생들의 취업에 보탬이 되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졸업작품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끝나 기쁘며, 올해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인 전시회를 기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ITI는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에 위치했으며, 현재 취업과 학위취득을 동시에 진행하는 산업체특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산업체과정은 피부미용학과정 뿐만 아니라 헤어, 호텔관광 분야와 관련해 교육을 실시하며, 주 2회는 학교에서 교육받고 남은 4일 동안 산업체에 근무하며 졸업 시 학위와 경력을 모두 취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 경력이 중요한 피부미용학과 학생들은 산업체특별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피부미용학과정 외 헤어디자인과정, 메이크업과정 등에서 교육을 실시하며, ITI를 졸업하게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산업예술전문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기존 대학교 피부미용학과에서 배우는 이론수업을 포함해 각종 메이크업대회, 전국미용대회 등에 출전해 수상한 것을 비롯해 네일아트 전시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오프라인 교육으로 실무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

ITI는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뷰티예술계열, 호텔관광경영계열, 디자인예술계열 등에서 신입생을 선발하며 기간 내 접수자에 한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ITI는 20%의 적성검사와 80%의 면접으로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