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의 후예’ 송중기, 심장 뚫는 ‘화살 어록’으로 여심 평정 (사진출처: KBS2 ‘태양의 후예’)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태양의 후예’ 송중기(유시진 역)가 심장을 관통하는 말 한마디, 한 마디로 여심을 평정했다.

이른바 심장을 뚫는 ‘화살 어록’이라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것.

9일 방송된 KBS2 ‘태양의 후예’ 5회에서 송중기는 첫 키스 이후 서먹해진 송혜교(강모연 역)에게 그 당시 키스에 대해 언급했지만, 송혜교는 “그 얘기 피하는 중이다”라며 그의 말을 잘랐다.

이에 송중기는 잠시 생각하다 이내 “피해도 좋고 화내도 좋은데 나쁜 일 당했다는 생각은 안 했으면 합니다. 천 번쯤 생각하다 한 번 용기 낸 거니까”라고 말했다.

이후 위험에 빠진 송혜교는 송중기에게 전화를 걸어 “살려 달라”며 구조를 요청했고, 이에 송중기는 “조금만 기다려요. 내가 갈게요. 내가 찾을게요”라고 말했다.

송중기는 교통사고로 절벽에 걸쳐진 차에 갇혀 있는 송혜교를 구하기 위해 직접 차에 탔고, 더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전에 차를 바다로 떨어뜨려 송혜교를 구출했다.

송중기는 겁에 질린 송혜교에게 “내가 꼭 구해줄게요. 약속해요”라는 진심 어린 말로 또 한 번 여심을 초토화했다.

방송 마지막에는 파병 기간이 끝나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송혜교에게 “허락 없이 키스한 거 말입니다. 사과할까요. 고백할까요”라고 고백 아닌 고백으로 눈길을 끌었다.

‘여심 스틸러’라 불리고 있는 송중기는 이날 방송에서도 심장을 뚫는 ‘화살 어록’으로 로맨스의 정석을 보여주며 여심을 평정했다는 평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