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규 아산교육장 (사진제공: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사랑은 관심입니다”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 현재규 교육장이 신년사를 통해 아산교육지원청의 새해 청사진과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존경하는 아산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꿈과 희망이 넘치는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감동이 넘쳐나길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늘 변함없이 아산교육 발전에 깊은 애정을 지니고 성원해 주신 31만 아산시민과, 교육현장에서 ‘모두에게 희망주는 행복 아산교육’ 실현을 위해 묵묵히 열과 성을 다해 주신 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도 격려하고 칭찬합니다.

지난해 우리 아산교육지원청은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하였습니다. 충남학생과학발명품전과 충남과학전람회에서 10년 연속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충남교육자료전, 충남사이버스쿨, 전국소년체전, 장학활동,학생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정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우수교육청 표창을 받았습니다.

특히 신리초등학교는 전국 인성교육 최우수모델학교로 선정되어 아산교육의 위상을 드높인 한 해였습니다.

또한 천안지역 고교 평준화로 불안했던 아산지역의 고입문제도 안정적으로 해결되었으며, 내고장학교 다니기 운동도 역대 최고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교육현장을 지키며 학생지도에 전념해 온 교직원과 아산교육가족의 신뢰와 성원이 이루어낸 결실입니다.

병신년 새해에도 아산교육지원청은 꿈, 사랑 열정이 가득한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기초·기본학력 증진과 나눔, 배려, 협력, 공유, 소통하는 인성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진로, 진학 및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학교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배움과 성장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나눔과 배려의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투명한 교육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눔과 동행의 아산 사랑학교’를 역점적으로 운영하여 아산의 인물, 인문, 사회, 경제, 문화, 지리 등 아산사랑을 실천하는 씨앗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산 교육가족 여러분 !

교육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성장은 쏟아놓는 시간과 사랑의 양에 비례한다고 합니다. 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관심을 갖고 도와주어야 아산교육이 제 자리를 찾아 바르게 갈 수 있습니다. 성적보다는 성장을 돕고 더 나아가 성숙한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학생을 기르는데 진력하겠습니다.

사랑은 관심입니다.

새해에도 교육가족 여러분들 가정에 꿈과 사랑, 그리고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리겠습니다.

2016년 1월 1일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현재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