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채택된 조현준 효성 사장이 출석하지 않았다. 효성측은 조현준 사장이 현재 재판과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국감에 출석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불출석 사유서를 전날 국회에 제출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지배구조 투명성 문제로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된 조현준 효성 사장이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하지 않자 여야 정무위 의원들의 비판이 쏟아졌다.

여야 의원들은 불출석 사유서를 인정할 수 없다며 불출석한 조현준 사장을 종합국감 때 다시 증인으로 세우는 방향을 논의키로 했다. 

정우택 정무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금감원에서 열린 국감에서 “조현준 사장이 어제 재판과 수사를 이유로 국감 불출석 사유서를 국회에 제출했다”며 “종합국감 때 재소환하는 방향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오신환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조 사장의 불출석 사유를 보니 본인이 효성의 지배구조를 전반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는 것이었다”며 “조 사장은 그룹의 장남이고 전략본부장인데 지배구조를 모른다는 것이 납득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식 의원은 “본인이 효성 지배구조를 전반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고 했는데, 재판과 관련된 사안은 얘기 안하면 된다”며 “재판을 핑계로 의도적으로 국감에 참석하지 않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이어 “종합국감에 참여하도록 위원장이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방송에서 보도된 조 사장의 비자금 조성 문제에 대해 금감원 조사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검찰 수사와 별개로 분식회계, 비자금 문제가 있다면 금감원이 자체적으로 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진웅섭 금감원장은 “조사할 필요성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