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강원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린 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출처: 연햡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강원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린 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출처: 연햡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번 정기국회에서 국회 다수당으로 민주당이 앞장서 정권의 폭주를 바로잡고 민생 회복의 불씨를 꼭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8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열린 '2023 정기국회 대비 국회의원 워크숍’에서 “민생이 도탄에 빠져 국가 운영의 기본적인 질서가 흔들리고 있다. 이번 정기국회에 민주당의 책무가 막중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벼랑 끝에 몰린 국민의 삶을 ’무한 책임진다‘는 각오로 정기국회에 임해주시길 부탁한다”며 “이것이 바로 국민이 바라는 민주당, 민심을 받드는 국회로 거듭나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안이 산적해 있고 나라 안팎의 사정도 녹록지는 않다”며 “그런 만큼 치밀하게 정기국회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주요 목표 과제 또한 구체화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정기국회의 핵심 양대 축인 입법·예산에 있어 민주당만의 비전을 분명하게 보여달라”며 “민생 중심 입법과 재정의 책임 있는 역할에 대해 총집중하고 국민적인 의혹 사항들의 진상 규명에도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정기국회에 당의 미래와 명운이 달렸다는 각오로 다시 한번 신발 끈을 고쳐 묶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번 ’2023 정기국회 대비 워크숍‘은 1박 2일 일정으로 정기국회 운영방안, 입법과제, 2024년도 예산안 심사 방향 등을 의논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