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통일당을 이끄는 전광훈 목사가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에서 열린 ‘자유통일 주사파 척결 국민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4.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통일당을 이끄는 전광훈 목사가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에서 열린 ‘자유통일 주사파 척결 국민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4.29.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5.18민주화운동이 ‘북한군의 폭동’이라는 주장을 폈다가 또다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5·18 민주화운동부상자회·공로자회는 2일 전 목사를 상대로 한 고소장을 광주북부경찰서에 제출했다. 5·18유공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5·18민주화운동 등에 관한 특별법 위반)다.

두 단체는 고소장 제출에 앞서 입장문을 통해 “난 4월27일 광주역 광장앞에서 전광훈 목사의 5·18왜곡발언에 대해 엄벌에 처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 목사가 망언을 한 장소가 5.18 사적지인 ‘광주역 광장’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비판하고 나섰다. 

이들은 “광주역 광장은 1980년 5월 20일 밤 계엄군의 집단 발포로 다수의 사상자 발생한 장소이자 5.18민주화운동 사적지 중 하나”라며 “그 장소에서 광주시민과 5.18정신을 우롱하는 사태가 벌어진 것에 대해서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광훈 목사의 망언은 조금씩 아물어가고 있는 광주시민들과 전 국민의 아픔을 다시 한번 찢어놓고 있다”며 “국민의 화합과 상생을 기대하는 우리 사회의 바람에 역행하는 행동으로 강력한 비판을 받아야 마땅하다.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국민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우롱하는 것으로,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5·18 기념재단도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소·고발을 준비하고 있다.

앞서 전 목사는 지난달 27일 광주 북구 광주역 광장에서 열린 ‘자유마을을 위한 전국 순회 국민대회’ 연단에 올라 ‘5.18은 북한 간첩이 선동한 폭동’이라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당시 5.18에 북한 간첩이 개입했다는 발언을 반복하면서 5.18 당시 헬기 사격은 없었고 오히려 광주 시민들이 국군 헬리콥터를 향해 총을 쐈다고 말했다. 

부상자회 등은 고소장을 제출한 뒤 “허무맹랑한 가짜뉴스로 국민을 속이고 역사를 왜곡하면서 국론을 분열시키는 것은 전 목사가 마지막이길 간절히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