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27일 청소년상담사 전문 교육강좌 오픈을 기념해 ‘2015 대비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청소년상담사 2015 대비반’은 기본이론과 핵심요약, 문제풀이로 구성된 총 132강을 2015년 청소년상담사 시험일까지 무제한 수강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기출문제 해설특강이 추가 제공되며, 수강료 50%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 상담관련 분야의 상담 실무경력 및 기타 자격을 갖춘 자로 청소년상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를 마쳐야 한다.

최근 집단 따돌림이나 학교 폭력 등 청소년문제가 사회문제화 되면서 청소년 상담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청소년상담사는 학력이나 경력에 따라 1급과 2급, 3급으로 구분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은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상담 실무경력 2년 이상이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 시험과목은 1차 시험의 경우 총 6과목으로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심리측정의 평가, 상담이론, 학습이론 등 필수과목과 청소년이해론, 청소년수련활동론 중 한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2차 시험은 면접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상담사 2015 대비반’은 기본이론에서 기초개념을 다지면서 응용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이론을 집중 보완할 수 있는 핵심요약 강의에서는 문제를 통해 주요 개념을 재정립 하도록 했다.

또한 문제풀이는 출제유형분석과 실전대비로 실력을 다지는데 도움을 주며, 기출문제 특강은 최신 기출 특강으로 시험 전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다.

13년 경력의 청소년상담 전문가 정옥경 교수와 청소년교육을 전공해 깊이가 다른 강의로 정평을 얻고 있는 전미숙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그 밖에도 1대1 학습관리 시스템과 담당교수진이 직접 답하는 학습 Q&A,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원격 기술지원 등 합격을 위한 프리미엄 학습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