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했다. 부산야고보지파 김우남 강사가 ‘거듭나는 성장 과정과 인내의 믿음’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3.28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했다. 부산야고보지파 김우남 강사가 ‘거듭나는 성장 과정과 인내의 믿음’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3.28

‘천국 비밀’ 마지막 강의

오는 31일부터 중등 강의

[천지일보=김민희 수습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마지막 강의를 진행했다.

부산야고보지파 김우남 강사는 제24과 거듭나는 성장 과정과 인내의 믿음을 주제로 28일 강의에 나섰다.

신앙인은 누구나 천국과 영생을 소망한다. 천국과 영생을 목적으로 신앙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 쉽진 않다. 목적에 이르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 세 가지가 있으니 바로 ‘거듭남’과 ‘성장 과정’과 ‘인내의 믿음’이다.

천국에 가기 위해선 무엇이 거듭나야 하며 왜 거듭나야 할까. 김 강사는 “육신은 거듭날 수 없으므로 영이 거듭나는 것을 말한다”며 “하나님의 씨 곧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해 자신의 영이 거듭나야 한다”고 했다.

김 강사는 자신의 영이 하나님의 씨로 거듭나야 하는 것은 6000년 전 아담이 배도한 이후 하나님의 씨가 아닌 사단의 씨로 지어졌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하나님도 말씀이고 예수님도 말씀이므로 말씀의 씨로 영이 거듭나야 하나님의 나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했다.

또 “추수 때인 오늘날 하나님의 씨로 난 자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며 “이들은 요한계시록 7장, 14장, 21장의 하나님의 씨로 나서 추수돼 인 맞은 12지파 십사만 사천”이라고 증거했다. 반면 마귀의 씨로 난 마귀의 아들들은 추수되지 못한 자라고 했다.

이어 성장 과정에 대해 알아봤다. 육적으로도 어린아이가 젖을 먹다가 단단한 식물을 먹을 수 있는 장성한 자가 되는 것처럼 신령한 젖인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자라나는 것이 천국과 영생에 이르기 위한 성장 과정이다.

김 강사는 네 가지 밭의 비유를 들어 성장 과정을 설명했다. 말씀의 씨가 뿌려질 때 네 가지 밭 중 ▲길가는 말씀을 들은 자이나 마귀가 그들로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마음에서 말씀을 빼앗는 자 ▲돌밭은 말씀을 들을 때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시험을 받을 때 배반하는 자 ▲가시떨기는 말씀을 들었으나 이생의 염려와 재리, 일락에 기운이 막혀 결실을 못하는 자다.

김 강사는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켜 인내로 결실하는 자가 100배, 60배, 30배 결실하는 좋은 땅”이라며 “말씀의 씨가 마음에 심겨 성장을 이뤄 결실하는 좋은 땅이 돼 천국과 영생에 들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신앙에서 환난·핍박·시험이 올 때 견디게 해주는 ‘인내의 믿음’을 살펴봤다. 김 강사는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약속의 목자와 하나님 나라 백성이 겪을 핍박이 예언돼 있다”며 “오늘날 하나님의 나라 신천지 성도 네 명이 핍박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한일서 3장 15절에 ‘형제를 미워하는 것도 살인’이라는 말씀을 인용해 “종교 세계 안에서 교단·교리가 다르다는 이유로 종교적 증오심을 갖게 하고 미워하고 핍박한다면 이는 하나님 보시기에 영적 살인이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하나님 나라 사명자와 백성들이 거짓 목자와 세상 권세에 핍박을 받고, 하나님의 사명자는 옥에 갇혀 고난까지 받는다”며 “예수님은 모든 시험에 함께한 이들에게 나라를 맡긴다(눅 22:28~30)”고 증거했다.

김 강사는 “하나님의 자녀라면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한다. 이러한 고난은 장차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도 없이 크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오늘 말씀을 통해 말씀 안에서 거듭나고 성장하며 인내의 믿음으로 승리하는 모든 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의로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초등과정인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가 마무리됐다. 오는 31일부터는 이만희 총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중등과정인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가 진행된다.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영상은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XPs0Gz2W3dI)에서 시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