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본격 시작했다. 박영철 신천지예수교회 베드로 지파 강사가 성경 상식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1.10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본격 시작했다. 박영철 신천지예수교회 베드로 지파 강사가 성경 상식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1.10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제2과 진행

[천지일보=김민희 수습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박영철 베드로 지파 강사가 10일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했다.

박 강사는 지난 6일 노흥삼 요한 지파 강사의 제1과 두 가지 신(하나님과 사단) 강의에 이어 제2과 성경 상식에 대해 증거했다.

박 강사는 세미나에서 ▲성경은 언약서 ▲성경은 신의 글 ▲성경의 내용상 구분 ▲성경은 전쟁의 역사 ▲예언과 실상의 중요성 ▲성경 역사 흐름으로 본 7가지 시대 ▲예언의 성취 노정 순리 ▲성경 기록 목적 등 총 8가지 성경 상식에 관해 설명했다.

박 강사에 따르면 성경은 약속이 기록된 책이다. 그런데 2천 년 전 유대인들은 하나님과 약속한 선민이었음에도 구약에 기록된 약속의 말씀(예언)을 알지 못해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했다. 그는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신약에 기록된 약속의 글과 그 글대로 이루어진 실상을 깨달아 약속을 지키는 신앙인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경에 기록된 약속의 말씀을 알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박 강사는 “시대마다 하나님의 택함을 받고 성령의 감동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을 받아 기록한 것이 성경”이라며 “성령의 가르침(신학)을 통해 하나님의 비밀의 말씀을 알 수 있다”고 했다. 또 “때가 돼 실상이 출현하면 이 실상을 통해 기록된 모든 천국의 비밀과 그 비유를 깨닫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경 66권에는 언약을 져버리고 범죄한 아담 때로부터 시작해 오늘날 계시록 성취 때까지 하나님 소속과 사단 소속의 전쟁 역사가 기록돼 있다”며 “하나님은 잃었던 만물을 되찾아 회복하기 위해 진리를 전해 알리고, 사단은 하나님의 말씀이 전해지는 일을 막기 위해 거짓말하고 핍박하는 일을 해온 것”이라고 증거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반드시 예언하심으로 일을 시작하시고, 예언을 성취해 이루심으로 끝을 내신다”고 했다. 그는 “구약의 모든 예언이 하나하나 다 성취돼 그 실상으로 오신 분이 예수님”이라며 “모든 신약의 예언의 말씀도 재림 때 성취되며, 기록된 약속의 말씀을 이루는 하나님의 약속의 목자가 출현해 보고 들은 모든 약속의 말씀을 증거한다”고 했다.

끝으로 박 강사는 “예언을 사람의 생각으로 풀어낸 사람의 계명은 성경의 기준이 될 수 없다”면서 “천국을 소망하는 모든 신앙인은 성경을 절대적 기준으로 삼아 신앙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천국 비밀인 비유의 말씀과 실상까지 온전히 깨달아 모두 천국 가는 귀한 심령들 다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 6일부터 오는 3월 28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 주 2회로 총 24회에 걸쳐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한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들이 나서 진행하는 금번 세미나는 신천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bit.ly/2021revs)을 통해 24개 언어로 전 세계 생중계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신천지예수교회 대표전화(02-502-6424)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