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편’ 인터뷰 스틸컷.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21.5.30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편’ 인터뷰 스틸컷.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21.5.30

평생교육 학습자 위한 직업 정보 콘텐츠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을 통해 직업인 5인과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 편’을 5월 31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은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후원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교육자원(프로그램 운영에 수반되는 강사, 강의 장소 등)을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기획한 평생교육특강 영상 제작 사업이다.

공개되는 특강 영상은 2020년도 학생 희망직업 조사 결과 5종의 인기 직종을 선정해 해당 직종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웹툰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의 웹툰 작가 김용회와 일러스트레이터 김기범, 테이블매니저(주) 최훈민 대표, 주식회사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히히튜브, 피부사랑의원 홍주의 원장에게 재능기부를 받아 추진됐다.

김용회 웹툰 작가는 현재 연재 중인 ‘닥터 파인의 하루’를 비롯해 다음 웹툰 등에서 다수의 작품을 연재한 베테랑 작가로서의 그 삶과 노하우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했다.

김기범(PUNEW) 작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한 과정과 필요한 재능, 노력에 대해 겸허한 태도로 설명했다.

최근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로 선정돼 더욱 바쁜 삶을 살고 있다는 청년사업가 최훈민 대표는 20세부터 시작한 사업의 길에서 경험한 내용을 덤덤하게 이야기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히튜브’는 3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구상법, 일반 직장인의 생활과 비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의 장·단점에 대해 직접 느낀 점들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피부사랑의원의 홍주의 원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지는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면을 소개하며, 의사로서의 삶을 바르게살기 위해 갖춰야 하는 삶의 태도에 대해 진솔한 조언과 격려의 말을 남겼다.

정영철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이 학부모, 학생, 취업 준비생 등 직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며 “더 나아가 평생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후원 확대를 통해 더욱 다양성 있는 평생교육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튜브 동영상 주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ObdITlpep_QNaNuQXQHHAg’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