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상화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가상화폐 대응기구를 설치해 관련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25일 “특별위원회 등 별도 주체를 만들어 가상화폐 문제에 대응하기로 비대위에서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다만, 청년의 요구를 고려해 특위 활동을 해야 한다는 원칙은 정했지만, 다음 주면 새 지도부가 선출되는 만큼, 실제 특위 구성 시기는 다시 논의해볼 예정이라고 했다.

민주당의 이런 방침은 정부가 암호화폐 시장에 규제를 가하려다 2030세대의 반발을 불러일으킨 것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난 22일 “가상자산에 투자한 이들까지 정부에서 다 보호할 수는 없다”며 “가상화폐는 내재가치가 없는 ‘인정할 수 없는 화폐’라고 규정했으며, 오는 9월 가상화폐거래소가 대거 폐쇄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튿날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은 한때 5만 달러(약 5593만원)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반토막이 났다.

그러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은 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정치권도 2030세대의 반발을 대변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미국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나스닥에 상장돼 있고, 테슬라와 위워크 등 세계적 기업들이 앞다퉈 가상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삼고 있다”며 “이를 미래 먹거리로 활용을 할 생각은 않고, 투기 수단으로만 폄훼하고 규제하려는 것은 기존 금융권의 기득권 지키기다”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광재 의원은 “왜 2030세대가 암호화폐나 주식에 열광하는지 깊게 고민해야 한다”며 “암호화폐 시장을 산업으로 인정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