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사태로 촉발된 부동산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9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청에서 3기 신도시인 안산 장상지구 땅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의 전 보좌관 가족 관련 압수수색을 마치고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 2021.3.29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사태로 촉발된 부동산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9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청에서 3기 신도시인 안산 장상지구 땅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의 전 보좌관 가족 관련 압수수색을 마치고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 2021.3.29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전철역사 예정지 인근 40억원대 땅에 투기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경기 포천시 공무원이 구속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와 관련한 첫 구속수사 사례다.

의정부지방법원은 29일 포천시 소속 간부급 공무원 A씨를 ‘증거인멸 우려’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2018~2019년 경기북부 전철 연장사업에 대한 실무를 담당하면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지난해 9월 포천지역 전철 7호선 역사 예정지 인근 땅에 조립식 건물을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매입 비용은 40억원가량이며 신용 대출과 담보 대출로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줄곧 지하철이 들어온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진 정보였다며 혐의를 부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구속 수사 받으면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으로 출범한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가 투기의혹 제기된 공직자 등 500여명에 대한 향후 수사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