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콘덴싱보일러 지원 포스터.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20.10.8
친환경콘덴싱보일러 지원 포스터.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20.10.8

미세먼지 줄이고 최대 13만원 난방비 절감해요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대책 중 하나로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은 기존 물량이 470대였지만 약 320% 증가한 152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일반보일러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인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설치하는 의왕시 소재 주택 및 건물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이다.

일반시민의 경우 지원금액은 한 대당 20만원이며,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은 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의왕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겨울철을 앞두고 보일러 설치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예산 추가확보를 위해 노력했으며, 저녹스 보일러는 생활주변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동시에 연료비 절감으로 난방비도 아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니,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시돼 있으며, 공급자(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환경과 미세먼지대응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