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페어. (제공: 쿠팡)
한복 페어.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설맞이 한복 페어 개최… 최대 65% 할인

쿠팡이 오는 설날을 앞두고 한복과 관련 소품을 판매하는 ‘한복 페어’를 개최한다.

오는 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이부터 성인,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 댕기, 머리핀 같은 다양한 소품 등이 최대 65% 할인된다.

인기 중소 한복 브랜드 하랑한복, 루비한복, 엘블랑꼬, 채니봉봉 등의 인기 상품 1만여개를 선보인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한복’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동용 한복과 더불어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상품도 마련됐다. ‘하랑한복’ 바니랑 한복 세트와 ‘이설한복’ 지호별꽃 한복 세트는 3만~4만원에 판매된다. 반려동물용으로 ‘도그아이’와 ‘이츠독’ 브랜드의 한복을 선보인다. 성인을 위한 생활 한복도 마련됐다.

한복에 맵시를 더하는 한복 장신구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된다. 풍성한 치맛자락 연출을 위한 원피스 속치마를 비롯해 한복 머리띠, 노리개, 댕기 헤어핀 같은 소품들을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금액대별로 인기 상품을 분류한 테마관이 마련됐다. ▲1만원대 미만 ▲2만~3만원대 ▲6만~9만원대 ▲10만원대 이상 등으로 상품을 구분해 쇼핑의 편의를 더했다.

쿠팡 관계자는 “설 명절에 맞춰 우수한 품질의 한복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맞이를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쿠팡은 한복 페어 외에도 오는 2월 4일까지 다양한 패션 테마관을 운영한다. 쿠팡 내 어린이 패션용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키즈 테마관’에는 어린이 의류부터 소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니커즈를 선보이는 ‘스니커즈 테마관’과 더불어 ‘파자마&언더웨어 테마관’에는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1만여개 홈웨어 제품을 모았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운동화’ ‘잠옷’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동원몰, 2024 설 선물대전. (제공: 동원그룹)
동원몰, 2024 설 선물대전. (제공: 동원그룹)

◆동원몰, 온라인 기획전 ‘2024 설 선물대전’… 최대 70% 할인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설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2024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2024 동원몰 설 선물대전은 ‘동원참치’와 ‘리챔’ ‘양반김’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이 최대 70% 할인 판매되는 행사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이 마련됐다.

동원몰은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과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선물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선물세트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된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은 배송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동원몰은 설을 앞두고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개편하기도 했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로 개편을 통해 ▲적립금 3만원 제공 ▲동원 제품 최대 10% 상시 할인 ▲전용 쿠폰팩 지급 ▲신제품 체험팩 증정(월 100명) 등 혜택을 강화했다.

동원몰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마련한 만큼 동원몰을 통해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숏폼 플레이. (제공: 11번가)
숏폼 플레이. (제공: 11번가)

◆“숏폼으로 즐긴다”… 11번가, 쇼핑 콘텐츠 ‘플레이’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

지난 24일 오픈된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명,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곽원태 11번가 CSO(최고전략책임)은 “11번가가 끊임없이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11번가를 찾은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단순히 구매의 목적으로만 방문하는 것이 아닌 고객들이 11번가 안에서 다양한 쇼핑 관련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해 왔다. 업계에서 가장 앞서 선보인 동영상 리뷰 서비스는 일 1만~2만개의 자발적인 고객 리뷰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현재 1600만개에 달하는 최대 규모의 동영상 리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반려동물용품이나 유아용품, 간편 조리식품 등 내가 관심 있는 상품군의 리뷰 영상을 마치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을 즐겨 보듯 반복 시청하면서 11번가에서는 자연스럽게 쇼핑에 관한 정보나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 등을 수십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플레이 서비스 출시에 맞춰 다음달 12일까지 플레이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영상에 댓글을 남긴 고객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LF 보리보리, 봄격준비 프로모션.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봄격준비 프로모션.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신학기 등교룩 ‘봄격준비’ 프로모션 실시

LF 보리보리가 오는 31일까지 ‘봄격준비’ 프로모션을 열고 본격적으로 신학기 준비에 나선 아이들을 위한 브랜드별 봄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의 트렌디한 봄맞이 등원룩, 등교룩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베이비부터 토들러, 키즈, 주니어까지 연령대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봄 상품과 책가방, 실내화 등 각종 신학기 필수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모이몰른 상품에 대해 최대 6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아가방 봄 상품은 20% 즉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싱그러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봄 신상품을 선보이는 헤이미니와 삠뽀요의 30% 쿠폰, 몰리멜리 단독 1+1 행사, 브랜드 균일특가 사은품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더불어 닥스리틀, 헤지스키즈에서는 깔끔한 스쿨룩을 위한 신학기템이 최대 46% 할인가에 판매되며 버블트리와 주니걸즈에서는 봄 시즌 맞이 의류 구매 고객을 위해 각각 상하복 25% 쿠폰과 함께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LF 보리보리 고객들이 높은 선호를 보이는 브랜드들이 고객들의 봄 준비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김현정 LF 보리보리 사업본부장은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의 등교, 등원룩을 준비하기 위해 봄맞이 의류 구매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따듯해지는 날씨를 대비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봄 시즌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쿠자의 주방 특별전.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쿠자의 주방 특별전.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유튜버 쿠자와 라방… ‘원플랫폼 2.0’ 주방용품 키운다

CJ온스타일이 내달 3일까지 ‘스텐좌’로 유명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유튜버 ‘쿠자’의 브랜드 ‘KOOZA’ 제품을 모바일 라이브 방송(라방)과 TV 방송 등에서 소개한다.

이는 CJ온스타일의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는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일환이다. 쿠자는 유튜브 14만 구독자, 틱톡 300만 팔로워를 둔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다.

쿠자가 CJ온스타일을 선택한 배경엔 30대부터 60대까지 타깃 층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은 ‘쿠자의 주방’ 콘셉트에 맞춰 라방과 TV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원플랫폼 전략을 제시했다.

우선 기존 팬덤 층인 304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모바일 라방에서 팬 제품을 먼저 선보인다. 여기에 타깃 확장을 노리는 쿠자 니즈에 따라 TV 방송까지 편성함으로써 3040, 5060 세대 ‘두 토끼’를 다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CJ온스타일과 쿠자는 단독 협업 상품도 같이 제작할 계획이다.

KOOZA 제품은 팬덤뿐 아니라 상품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먼저 이날 오후 9시 모바일 라방에서 소개될 ‘쿠자 316 스테인리스 팬’은 인공관절, 임플란트 등에 활용되는 고급 316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코팅팬에 비해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통 5중 구조로 제품 중앙에 열 전도율과 보존율이 높은 구리를 삽입해 열 효율을 최대로 올려 만들었다. 방송에서 유튜버 쿠자가 ‘스테인리스 교실’ 콘셉트로 상품 구성뿐 아니라 사용법, 코팅팬 대비 스테인리스팬의 강점 등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 줄 예정이다.

오는 2월 3일 오후 4시 40분 TV 라이브 방송 예정인 ‘쿠자 316 올스텐 쿠도 나이프’는 칼날에 독일 ‘오토쿰푸’사의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하고 손잡이에 포스코 316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방송에서 구성 소재와 개발 배경 등을 흥미롭게 스토리텔링할 예정이다. 이달 첫 출시된 최신상 쿠도 나이프는 최근 쿠자의 자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론칭 첫 공동구매 결과 5분 만에 주문 1억원, 2시간 만에 2억원을 달성한 인기 제품이다.

여기에 미슐랭 식당인 스와니예의 이준 셰프와 옥동식의 옥동식 셰프, 묘미 김효중 셰프, 정육공방 정해찬 셰프, 레귬 성시우 셰프 등 유명 셰프들도 직접 현업에서 쿠자 제품을 사용할 만큼 내구성과 활용도를 인정받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팬덤과 CJ온스타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전 채널과 밸류 체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별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기프티쇼 비즈, 선택형 쿠폰 출시 이미지. (제공: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선택형 쿠폰 출시 이미지. (제공: KT알파)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선택형 쿠폰’ 출시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고객 선택형 쿠폰을 출시했다. ‘선택형 쿠폰’은 선물 받은 사람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기존 모바일 쿠폰은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특정돼 선호하지 않는 상품을 받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등 불편한 경우가 있었다. 기프티쇼 비즈는 선택형 쿠폰을 출시해 이러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담당자 및 수신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선택형 쿠폰은 카테고리 및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수신자는 최초 수신한 문자 내 URL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을 다시 받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상품 리스트 중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모바일 쿠폰이 추가로 발송된다.

기업 담당자는 상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고 수신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특히 기업 담당자는 ▲마케팅, 복지 등 상황별 구매 목적에 따라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 ▲정해진 예산 내 수신자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는 경우 ▲수신자의 연령대가 다양해 상품 선택에 고민이 되는 경우 등에 선택형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택형 쿠폰은 상품 리스트 중 최고 상품가 기준으로 결제금액이 산정, 결제된다.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 금액이 최고 상품가보다 낮을 경우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수신자가 7일 내 상품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업 담당자가 미리 지정한 대체 상품으로 발송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지난해 유효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 데 이어 상품까지 영역을 확장하면서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통해 모바일 쿠폰 사용률을 높이고 기업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선택형 쿠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택형 쿠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이마트 5000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