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혼합세트와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 (제공: 컬리)
딸기 혼합세트와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우대꽃갈비에 중동 디저트까지… 마켓컬리, 이색 설 선물세트 출시

컬리가 ‘설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픈하며 미식에 진심인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색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먼저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니아에게 선물하기 좋은 ‘딸기 혼합세트’를 선보였다. 국내 재배 농가가 적어 쉽게 만날 수 없는 설화 딸기와 금실, 비타베리 중 1종과 친숙한 품종인 설향 딸기가 한 팩씩 담겨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한 번에 두 가지 딸기를 번갈아 먹어보며 취향에 맞는 딸기를 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캠핑족이라면 ‘Perfect Cut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1.8㎏)’를 추천한다. 우대꽃갈비는 갈비 부위 중에서도 육향이 진하고 육질이 연해 스테이크용으로 사랑받는 부위다. 우대꽃갈비가 2대씩 포장돼 3팩으로 구성된 세트가 17% 할인된 9만 9500원에 판매된다.

커피나 와인과 함께 하기 좋은 디저트 선물로는 중동의 대표 간식인 대추야자가 준비됐다. ‘타무르 데이츠 대추야자 14구 세트’는 건대추야자에 고소한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이 채워진 수제 디저트다. 쫄깃하고 달콤한 대추야자 사이로 속재료를 씹는 재미가 이색적이며 감각적인 패키지까지 더해져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스페인 현지 농장과 공동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도 구매 가능하다. 컬리는 최근 현지 농장발굴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직접 기획해 만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단독 출시했다. 유기농 햇 올리브에서 착유됐으며 엑스트라 버진 중에서도 최상급 산도인 0.25%에 피쿠알 단일 품종으로 풍부한 풍미를 자랑한다.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인 4만 4800원에 판매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지난 ‘프리 얼리버드’ 대비 카드사 혜택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롯데·신한·하나·현대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2024 설맞이 기획전. (제공: 쿠팡)
2024 설맞이 기획전. (제공: 쿠팡)

◆쿠팡,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진행… 최대 50% 할인

쿠팡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식품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2024 설맞이’ 기획전을 오는 12일부터 2월 9일까지 운영한다.

먼저 오는 12~23일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고물가 속 가성비와 품질이 좋은 30종의 상품이 마련됐다. 참치와 카놀라유로 구성된 동원 ‘스페셜 O-97호’, 올리고당, 진간장, 천일염 등 조미료 7종이 담긴 청정원 ‘행복 7호’를 포함해 넛츠팜 ‘프리미엄 견과 선물세트’, 그린너트 ‘소담 견과 선물세트’, 바프 ‘메이플 & 오리지널 믹스넛’ 등 다양한 선물세트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오는 23일까지 접수된 사전 예약 상품은 이후 2월 1일 배송될 예정이다.

오는 15일부터 2월 9일까지는 식품 전체 카테고리에 걸쳐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건강식품·견과·음료·조미료 등 다양한 상품이 최대 50% 할인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종근당 ‘황제 침향단’, 풍년보감 ‘6년근 고려홍삼정 녹용 골드’, 골든허브 ‘비오틴 맥주효모 환 콜라겐 스틱’, 위블리즈 ‘옵티마 이뮨 19종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설 선물 빠른 장보기’ 테마관을 마련했다. ▲3만원 미만 ▲3만~5만원 ▲5만~7만원 ▲7만~10만원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로 선물세트가 구분돼 쇼핑의 편의가 더해졌다. 설 선물 관련 인기 키워드인 ▲홍삼·건강즙 ▲공진단 ▲장건강 ▲관절건강 등 키워드로 묶인 상품만 골라볼 수도 있다.

‘카테고리별 TOP 50’ 테마관에서는 명절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식품선물세트·견과세트·귀경간식·영양제·건강즙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상위 50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설을 맞아 좋은 품질의 선물세트와 설 관련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사전 예약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고물가에 알뜰하게 명절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등 테마파크 이용권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용권은 오는 2월 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이용권의 사용 가능 기간은 오는 2월 12일까지다. 구매 시 문자로 QR 바코드가 전송돼 별도 티켓 발권 절차 없이 간편하게 입장 가능하다.

겨울맞이 난방가전 기획전. (제공: 위메프)
겨울맞이 난방가전 기획전. (제공: 위메프)

◆위메프, 한파에 방한용품 매출↑… 가전·패션 등 겨울상품 할인 판매

최근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위메프가 이달 말까지 상품별 방한용품 특별 행사를 개최하고 난방가전과 보온의류 등 다양한 겨울상품을 특별 판매한다.

겨울 추위와 난방비 부담에 방한용품과 난방가전이 인기다. 위메프에서 최근 일주일(3~9일 난방가전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41% 상승한 가운데 ‘석유 난로·히터’ 품목은 185%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겨울 체온유지를 돕는 방한용품 판매도 늘었다. 상품 키워드별로 살펴보면 동기간 브랜드패션 카테고리의 내복(126%), 스포츠의류 ‘패딩(115%)’, 유아동의류 ‘기모(97%)’, 트렌드패션 ‘겨울파자마(70%)’ 등 다양한 방한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프는 한파 대비 방한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해 고객의 현명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먼저 이달 말까지 ‘겨울맞이 난방가전 기획전’을 운영하고 인기 겨울 가전 상품이 큐레이션됐다. ▲오아 포그밍 전기 무릎 담요(5만원대) ▲보본 초살균 밥솥 가습기(14만원대) ▲파세코 에코 카본 전기히터(10만원대) 등을 비롯해 총 300여개의 인기 난방 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는 14일까지 ‘디지털위크’가 개최돼 전기난로와 온풍기, 온수매트 등 난방가전이 특별 할인된다. ▲소싱 썬 히터 전기난로(8만원대) ▲유파 절전형 전기요(2만원대) ▲새턴 가습 온풍기(35만원대) ▲경동나비엔 숙면 온수매트(26만원대) ▲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15만원대) 등 인기 가전 상품이 겨울가전 카테고리에서 이번 주말까지 최대 15% 할인 판매된다.

유아동 겨울 패션 상품도 특가다. 위메프는 이날 단 하루 ‘키즈헬스특가데이’를 펼치고 방한의류와 잡화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에스핏, 키즈꼬모 등 인기 유아동 브랜드를 대거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 상품으로 ▲에스핏 키즈 플라넨 다운점퍼(7000원대) ▲키즈꼬모 기모큐브세트 상하복(6000원대) 등이 꼽힌다. 이 외에도 ▲헤이미니 티벨로아 골지기모레깅스(4000원대) ▲쿠로미 스키장갑(9000원대) ▲BT21 귀마개(1000원대) 등 겨우내 자녀 체온 유지와 스타일링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겨울 패션템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추천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추위에 난방과 보온에 필요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가전부터 의류, 패션잡화까지 다양한 겨울 쇼핑 행사로 고객 혜택을 전하니 위메프에서 부담 없이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 겨울여행 특별전. (제공: 티몬)
강원 겨울여행 특별전. (제공: 티몬)

◆티몬, 강원관광재단과 강원 겨울여행 특별전 개최

티몬이 강원관광재단과 내달 18일까지 강원 겨울여행 특별전 ‘겨울,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개최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겨울 축제 시즌을 맞아 티몬이 강원관광재단과 강원특별자치도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전을 펼친다. 먼저 숙박·레저 등 3500여개 특가 딜이 엄선됐다. 여기에 매일 자정 ▲레저·투어(최대 1만 5000원) ▲패키지(최대 3만원) 등 카테고리별 전용 할인쿠폰이 선착순 발급되며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 축제(홍천강 꽁꽁축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태백산 눈축제 등) 일정도 한데 모여 풍성한 여행 계획을 돕는다.

이번주 추천 상품은 겨울 대표 레저 ‘스키장’ 이용권이다. 대표적으로 ‘모나 용평리조트’ 2인 패키지(16만원대~)가 단독 특가 판매된다. 리프트 주간권과 장비렌털에 객실 1박과 조식, 부대시설 할인권 등이 포함된 구성이다. ▲‘엘리시안 강촌’ 주중 리프트권(4시간권 대인 기준, 3만원대~) ▲‘오크밸리 리조트’ 리프트 단일권(오전·오후·야간 중 택1, 2만원대~), 가족이 즐기기 좋은 눈썰매장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주중 종일권(3만원대~)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휴가도 합리적인 금액대에 준비할 수 있다. ▲바다 전망이 일품인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스탠다드 더블 오션뷰 기준, 9만원대~)’ ▲리조트 내 머무르기만 해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종합 휴양지 ‘횡성 웰리힐리파크(스탠다드A 기준, 10만원대~)’ 등 인기 숙박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아울러 ▲대자연 속 낭만을 선사하는 ‘대관령 삼양라운드힐(소인 기준, 9000원~)’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기는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나이트스파권 소인 기준, 1만원대~)’ 등 주요 명소 입장권이 특가다.

정해영 티몬 대외협력실장은 “티몬은 올해도 겨울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보다 많은 분이 아름다운 강원특별자치도의 풍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티몬이 엄선한 특색있는 상품들과 특별 할인 혜택을 활용해 행복한 겨울 여행을 계획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댕냥이 탐정소 – 새해 건강편. (제공: 롯데온)
댕냥이 탐정소 – 새해 건강편. (제공: 롯데온)

◆롯데온, 17일까지 ‘댕냥이 탐정소 – 새해 건강편’ 진행

롯데온이 오는 17일까지 ‘댕냥이 탐정소 - 새해 건강편’을 진행한다. 댕냥이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함께 이르는 신조어로 댕냥이 탐정소에서는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먹거리와 체험을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이 제안된다. 행사 기간 2만여개 반려동물용품이 제안되며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312만 9000가구로 전체 가구 중 15%를 차지한다.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더욱 늘어났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온의 반려동물 관련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롯데온은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새해 결심에 반려동물의 건강을 포함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새해 건강’을 테마로 행사를 준비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사료, 간식, 장난감, 배변용품 등이 제안되고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대표적으로 ‘건강은 밥심에서 온다’가 주제로 진한 고기맛에 영양을 높인 ‘퓨리나 알포 성견용 강아지 사료(10㎏)’가 최종 혜택가 4만 2420원에,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풀무원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1㎏)’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1만 2600원에 판매된다.

‘즐겁게 놀고 스트레스 타파’를 주제로 공, 인형, 낚시대 등 인기 장난감이 최대 20% 할인 판매되며 ‘막힘없는 쾌변생활’을 주제로 천연 펄프로 만들어진 ‘콜리올리 깔끔한 1회용 패드’는 최대 27% 할인 판매된다.

롯데온은 늘어나는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겨냥해 관련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정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매월 5~9일을 ‘반려동물 데이(DAY)’, 매주 목요일을 ‘홈리빙 데이(DAY)’로 정하고 반려동물 용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홍승미 롯데온 반려동물상품MD(상품기획자)는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사료, 간식 등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반려동물의 새해 건강을 주제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요 시즌에 맞춰 반련동물용품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 및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 CAB’ 기획전. (제공: SSG닷컴)
‘미국 CAB’ 기획전. (제공: SSG닷컴)

◆SSG닷컴 ‘미국 CAB’ 기획전 진행… 최대 40% 할인

SSG닷컴이 오는 12~18 ‘미국 CAB(Certified Angus Beef, 인증 앵거스 비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기 상품 6종이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되며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CAB는 마블링, 규격, 외관, 식감 등 10가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프리미엄 소고기로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상위 앵거스 프로그램이다. 뛰어난 맛과 식감, 신뢰도 높은 생산 및 유통 과정을 토대로 전 세계 52개국에 수출 중이며 1만 6000여개 유명 레스토랑 및 호텔 등에서 활용할 정도로 상품력을 인정받았다.

쓱닷컴은 ‘미국 앵거스 협회’의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한 CAB를 차별화 그로서리 상품으로 선택해 구색을 확대하고 퀄리티 높은 상품을 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부위인 ‘CAB 초이스 윗등심살 400g’이 40% 할인된 1만 1940원에, ‘CAB 부채살 구이용 300g’이 40% 할인된 1만 980원에 판매된다. ‘CAB LA식 갈비 1㎏’도 30% 할인된 3만 9760원에, ‘CAB 갈비본살 구이용 300g’도 30% 할인된 1만 9950원에 선보인다.

다양한 부위를 즐기고 싶은 실속형 고객을 위해 ‘CAB 척아이롤+부채살 반반팩 360g’ ‘CAB 척아이롤+살치살 반반팩 360g’이 30% 할인돼 각각 1만 1060원, 1만 3860원에 준비됐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육질과 풍미가 우수한 블랙앵거스 중에서도 품질이 가장 뛰어난 상품을 가져와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며 “집에서도 유명 레스토랑에서 먹던 스테이크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구홀릭 패키지. (제공: 인터파크)
축구홀릭 패키지. (제공: 인터파크)

◆인터파크,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 출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를 출시한다.

최근 인터파크는 레저·스포츠, 인문, 예술 등 다양한 고객 취향과 취미에 여행을 접목한 테마여행 패키지 브랜드 ‘홀릭’을 공개했다. 인터파크는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활용해 상품군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구홀릭 패키지 역시 국내 축구팬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EPL, 리그앙 등 국제 리그에서 국제 스포츠 대회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선보인다.

오는 12일 개최되는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패키지는 왕복 항공권과 숙소, 경기 입장권 등 현지 축구 경기 관람을 위한 모든 서비스가 한 번에 지원된다. 주요 경기 프리미엄 좌석 관람 기회를 포함해 라운지 이용권, 공항-숙소 왕복 픽업·샌딩 서비스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된다.

오는 31일 출발하는 5박 6일 패키지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6·8강 진출 시 국가대표 경기 직관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준결승 및 결승전 입장권을 포함한 상품은 6박 7일 일정으로 오는 2월 6일 출발한다.

한정협 인터파크트리플 스페셜 인터레스트 트래블(Special Interest Travel) 팀장은 “항공, 숙소부터 카타르 아시안컵 경기 관람까지 포함된 전용 홀릭 패키지를 통해 국내 축구팬들이 함께 모여 취향을 공유하고 생생한 여행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전문적인 테마여행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신규 브랜드 홀릭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다익설’ 프로모션. (제공: SK스토아)
‘다다익설’ 프로모션.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 ‘다다익설’ 프로모션 진행

SK스토아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맞아 풍성한 상품 구성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그간 SK스토아와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되고 ‘쇼핑 일번지 SK스토아’를 다시 한번 각인시키겠다는 포부다. 특히 설을 맞아 다양한 물품 구입에 나서는 고객들이 SK스토아에서 사면 살수록 알뜰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일반식품과 건강식품, 주방용품과 주방가전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10%가 적립되는 ‘다다익설 끝!장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방송 상품을 구입할 경우 쇼핑지원금 10%가 추가로 제공돼 좀더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동기간 방송상품을 3회 30만원 이상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모던 파스텔 그릇 세트(28p)’을 증정하는 ‘다다익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사은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달까지 SK스토아 ‘쇼핑IN류’ 방송 프로그램 상품을 구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이 증정된다. 에몬스·쉐우드 가구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약 1000만원 상당의 골드바가 전달(25명)되는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타임세일 행사도 운영된다. 특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10시까지 진행되는 ‘특가하라 20% 적립금 이벤트’와 매주 월요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시크릿 특가’도 있다. ‘시크릿 특가’ 이벤트를 통해 구입할 경우 10% 적립금은 물론 5% 카드 할인, 여기에 6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달의 적립, 이달의 선물 등 상시 이벤트와 카드 할인이 진행되며 오는 31일까지 헬렌카렌, 존스뉴욕,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품 등 SK스토아 단독 상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 적립금이 제공될 계획이다.

임상훈 SK스토아 편성마케팅 팀장은 “불황형 소비가 지속되면서 할인 혜택을 면밀이 따져가며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SK스토아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풍요로운 에너지를 대변하는 청룡처럼 실속 있는 혜택이 포함된 다양한 선택지들을 드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