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이 여당 지도부 인사로는 처음으로 윤석열 대통령 부인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이 강행하고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과 관련해 윤 대통령의 ‘행동’을 주문한 것이다.

김 위원은 8일 KBS와 SBS 라디오 방송에 연이어 출연해 ‘김건희 리스크’를 대놓고 언급했다. 그는 “70%에 달하는 김건희 특검법 찬성 여론은 주가조작 사건 자체보다 김 여사 리스크에 대한 반응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며 “대통령실과 여당이 납득할만한 대안을 내놔야 한다”고 했다.

그는 김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도 거론하면서 ‘국민 대다수가 원하면 제2부속실을 만들겠다’는 대통령실 입장에 대해 “어떻게 이런 메시지가 나오느냐. 아직도 국민 눈높이에 맞춰 답하지 못하고 있다”며 “‘명품백 수수’ 의혹에 사과하는 등 리스크를 잠재울 수 있는 더 뚜렷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해 누구와 상의하고 한 발언은 아니다”라며 “이런 말도 못 하면 비대위원을 그만둬야지 계속할 필요가 없지 않으냐”고 일부 언론에서 밝히기도 했다.

김 위원은 공인회계사 출신으로 대표적 진보 단체인 참여연대에 몸담고 있다가 조국 사태로 민주당 중심 진보 진영에 등을 돌린 뒤 지난 대선 기간 윤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던 만큼 그의 말은 진솔한 민심의 저변을 표출했다고 봐야할 것이다.

그동안 김 여사를 둘러싼 논란이 불거질 때마다 대통령실과 여당은 침묵으로 일관했다. 지난해 11월 김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 영상이 공개됐을 때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의혹은 커져만 갔다.

야당은 민심을 부추기며 특검을 서둘러야 한다며 패스트트랙에 올렸고, 대통령이 특검 거부권을 행사하자 올 4월 총선에 맞춰 재의결을 늦추는 정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검 찬성 여론이 다수라는 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것이다.

사실 10여년전 윤 대통령과 결혼하기 이전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 보다 ‘명품가방 수수 의혹’을 더 부각시키려는 의도가 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과반 이상이 김 여사 특검법에 찬성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이제 정면으로 대응해야 한다.

취임 100일 기자회견 이후 국민과 공식적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전무했던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 등을 통해 이 문제를 포함한 각종 사안을 국민에게 직접 설명해야 할 것이다. 국민 앞에서 진솔하게 의혹의 배경을 설명하고 실수가 있었다면 겸허히 이해를 구해 문제를 풀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