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 출범
오는 4월 9일 광화문~서울광장서
1만여명 참가하는 부활절 퍼레이드
“한국 기독교 140년 역사상 최초”

2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부활절퍼레이드 조직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감경철 CTS기독교TV 회장, 소강석 목사, 이영훈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출처:연합뉴스)
2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부활절퍼레이드 조직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감경철 CTS기독교TV 회장, 소강석 목사, 이영훈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출처:연합뉴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오는 4월 9일 부활절을 맞아 국내 개신교가 역사상 처음으로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부활절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2023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원회(대표 대회장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28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4월 9일 ’2023 부활절 퍼레이드‘를 연다고 밝혔다. 대표 대회장 이영훈 목사는 ”교회 문을 활짝 열고 일반 사회에 다가가는 기독교 축제가 될 것”이라며 “한국기독교 140년 역사상 최초로 열리는 부활절 퍼레이드가 기독교 가치를 공유하는 복음의 장이 되고 문화 축제를 넘어 모든 시민이 위로하고 격려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부활절 행사는 1부 퍼레이드(오후 2~4시), 2부 기념음악회(오후 5시 30~7시 반)로 나눠 진행된다.

‘모두가 하나 돼 부활의 기쁨을 노래하자’란 주제로 열리는 퍼레이드는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구약’ ‘신약’ ‘근현대(부활)’ ‘다음세대’ 등 4개 부분으로 구성된 퍼레이드에는 57개 단체와 약 1만명이 참여해 ‘대규모 행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기념음악회에는 남진, 에일리, 이충주, 신델라와 델라벨라 싱어즈, 하모나이즈와 합창단이 클래식과 가곡, 케이팝, 트로트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CTS 마스코트인 대형 예삐 포토 존과 추억의 골목놀이, MZ세대 놀이터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 등도 마련한다.

조직위는 부활절 퍼레이드를 매년 부처님오신날 즈음 열리는 불교의 연등회와 함께 봄철 한국의 종교계가 마련하는 대표적 시민 축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부활절 퍼레이드 실무대회장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는 “광화문과 시청 광장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노래하며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부활의 행진을 한다는 것 자체가 기쁨이고 가치 있는 일”이라며 “부활절 퍼레이드는 위대한 생명의 역사를 낳는 기적의 행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 목사는 “기독교의 정신과 가치를 녹여내는 역동적이고 창의적 행사가 될 것”이라며 “다음 세대들에게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정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 부활절퍼레이드 조직위원회 공동대회장에는 이영훈 한교총 대표회장과 권순웅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총회장.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감경철 CTS기독교TV 회장, 이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이순창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실무대회장은 소강석 새에덴교회 담임목사가 맡았다.

#부활절 #한국교회 #성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