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sure가 10일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한국동서발전과 ‘한국동서발전 중소협력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K-sure 조계륭 사장, 한국동서발전 장주옥 사장. (사진제공: K-sure)

중소협력기업에게 무역보험 이용시 150만원까지 보험료 지원
102개 중소협력기업을 위한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도 체결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조계륭, K-sure)는 10일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한국동서발전(동서발전)과 ‘한국동서발전 중소협력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Plus+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수출실적 500만 달러 이하의 동서발전 중소협력기업이 K-sure의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경우 동서발전으로부터 연간 150만 원의 보험(보증)료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102개 중소협력기업은 동서발전이 가입한 K-sure의 ‘중소Plus+단체보험’을 통해 해외 수출 이후 수출대금을 떼이는 경우 연간 미화 10만 불까지 떼인 수출대금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

그간 발전부문의 중소협력기업들은 수출거래경험 부족과 수출대금 미회수 등 수출거래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리스크로 적극적인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으며 주로 한전 및 발전자회사의 해외 발전사업에 납품하는 방식으로 참여해 왔다.

금번 업무협약으로 동서발전의 중소협력기업들은 비용부담 없이 수출거래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무역보험으로 제거할 수 있게 돼 보다 적극적인 해외 진출이 자력으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K-sure 조계륭 사장은 “금번 업무협약과 단체보험 계약체결은 발전회사와 협력 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지원의 좋은 사례”라며 “여러 해외발전사업에서 이미 검증된 바와 같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발전부문 중소협력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무역보험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