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 김종욱 씨의 ‘V계곡으로 본 의정부’.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1.11.29
제9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 김종욱 씨의 ‘V계곡으로 본 의정부’.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의정부=송미라 기자] 의정부시가 위드 코로나 ‘힘내라 의정부’를 주제로 실시한 제9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에서 김종욱 씨의 ‘V계곡으로 본 의정부’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자연 및 도시 경관, 역사․문화 명소, 시민의 삶 등 의정부의 특색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 231점이 접수됐다.

1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90점을 선정하고 지난 26일 2차 직접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입선 24점 등 총 30점을 선정했다.

이날 대상으로 선정된 김종욱 씨의 ‘V계곡으로 본 의정부’는 이른 아침 도봉산에서 의정부 망월사를 향해 조망한 의정부시내 전경을 담은 사진이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의정부 방향 도봉산 V계곡으로 보이는 의정부시의 밝아오는 모습을 통해 희망찬 미래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좋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김인경 씨의 ‘화합의 광장’ 이수복 씨의 ‘코로나 멀리 날아가버려’가 선정됐고 장려상은 조신호 씨의 ‘부용천 산책로’ 최일섭 씨의 ‘행복도시의 하루를 싣고’ 김병호 씨의 ‘야~아호’가 선정됐다.

이종태 의정부시 홍보과장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를 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다양한 작품이 출품돼 의정부에 대한 시민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의정부를 멋지고 아름답게 사진에 담아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정 홍보 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우수작 및 입선작 30점에 대한 시상은 12월 중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100만원, 우수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50만원, 장려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30만원, 입선은 지역화폐 5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출품작들은 행복소식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의정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올해 출품된 작품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홍보를 나설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