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QA가이드봇(큐봇). (제공: GS리테일)
GS샵, QA가이드봇(큐봇). (제공: GS리테일)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기반

‘QA가이드봇(큐봇)’ 오픈

1대1 문의 서비스까지

매달 교육프로그램 제공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GS샵이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하는 등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큐봇은 GS샵 협력사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기준 및 법적 표시 사항, 시험 항목 등 각종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협력사에서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도 제공된다. 큐봇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될 수 있는 ‘QA 상담봇’ 서비스가 운영된다. 협력사의 다양한 궁금증은 QA 상담봇을 통하면 1대1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GS샵은 협력사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해 ‘화장품 법규 및 표시 광고 규정’ ‘친환경 포장 법규 및 최신 동향’ 등 매달 다양한 주제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협력사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236개 협력사의 347명이 교육에 참석했으며 이날 진행되는 교육은 관세사를 초청해 수입상품 관세 및 수출입통관 절차, 원산지 규정 및 실무 사례 등에 관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배재성 GS리테일 CX센터 상무는 “GS샵은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협력사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