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복식 대한민국 김소영-공희용(흰색)과 대한민국 이소희-신승찬(남색)의 동메달 결정전 경기에서 선수들이 서로를 안아주고 있다. (출처: 뉴시스)
2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복식 대한민국 김소영-공희용(흰색)과 대한민국 이소희-신승찬(남색)의 동메달 결정전 경기에서 선수들이 서로를 안아주고 있다. (출처: 뉴시스)

배드민턴 올림픽 일정 마무리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배드민턴 여자복식에서 김소영(29, 인천국제공항)-공희용(25, 전북은행)이 이소희-신승찬(이상 27, 인천국제공항)을 이기고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올림픽에서 한국대표팀이 서로 맞붙은 경기는 지난 2004 아테네올림픽 이후 17년 만이다.

2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복식 3·4위 결정전에서 김소영-공희용가 이소희-신승찬을 2-0(21-10, 21-17)로 꺾고 동메달을 따냈다.

이소희-신승찬은 1세트를 내준 뒤 2세트에서 집중력을 발휘했지만, 1세트에서 내준 흐름을 되찾지 못하고 4위에서 이번 올림픽을 마무리했다.

경기 후 네 선수는 서로 포옹하며 축하를 나눴다.

2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복식 대한민국 김소영, 공희용(흰색)과 대한민국 이소희, 신승찬(남색)의 동메달 결정전 경기, 대한민국 공희용, 김소영이 셔틀콕을 넘기고 있다. (출처: 뉴시스)
2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복식 대한민국 김소영-공희용(흰색)과 대한민국 이소희-신승찬(남색)의 동메달 결정전 경기가 열리고 있다. (출처: 뉴시스)

이로써 한국 배드민턴은 지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 올림픽 여자복식 동메달 1개로 이번 대회를 마쳤다. 금메달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혼합복식(이효정-이용대)을 끝으로 나오지 않았다.

비록 이번 올림픽에선 금메달이 나오지 않았지만, 한국 선수가 세계 랭킹 1위를 꺾는 등 활약을 펼쳤다.

특히 허광희(26, 삼성생명)이 배드민턴 남자단식 세계 1위 모모타 켄토(27, 일본)를 꺾으며 8강에 올랐고, 안세영(19, 삼성생명)도 첫 올림픽에서 8강에 오르는 등 가능성을 보여줬다.

또 김가은(23, 삼성생명)도 16강에 진출, 서승재(24, 삼성생명)-채유정(26, 인천국제공항)도 8강까지 올랐다.

한편 한국 선수들끼리 메달을 두고 맞붙은 것은 지난 2004년 아테네올림픽이 마지막이었다. 해당 경기에선 하태권-김동문이 이동수-유용성을 누르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