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및 건강가정사 동시 취득 가능. (제공: 휴넷) ⓒ천지일보
휴넷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및 건강가정사 동시 취득 가능. (제공: 휴넷) ⓒ천지일보

휴넷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건강가정사까지 동시 취득 가능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고령화 사회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이들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로봇이 대체하지 못하는 직업으로 평가받으면서 주목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로 미래직업 대체율 중 사회복지 관련 분야는 10% 미만으로 알려졌으며, 2026년까지 사회복지서비스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정년주기가 짧아지면서, 비교적 정년이 긴 전문분야 자격증 취득 및 각종 학위취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도 맞물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맞추어 휴넷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전과목이 완제돼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수강가능하다.

최대 63% 장학혜택 및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동일한 학습기간 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건강가정사 자격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과정을 수강한 박일성(50대)씨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니 확실히 재취업의 기회가 많아졌다”며 “특히 ‘이 나이에 내가 이것을 할 수 있구나’ 라는 성취감을 느낀 점이 가장 좋았다”고 전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3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원 평가 인정에서 100%인가를 받은 학점 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 과정뿐만 아니라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CPA) 등 국가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ISMS 보안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관리체계를 자랑하고 있으며, 무료 재수강 지원 및 학습일정 자동알리미시스템으로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ID:휴넷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005)를 통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